㈜컴투스 (COM2US) 기업분석보고서 (2008.4)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컴투스 (COM2US) 기업분석보고서 (2008.4)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현황
2. CEO 및 핵심인력 평가
3. 산업위험
4. 경영위험
5. 영업위험
6. 재무위험
7. 향후 개선사항

본문내용

I. 회사 현황

1. 사업영역

 ◆ 대한민국 최초로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개시하고, 00년에는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한 게임 전문 기업이다.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에 총 8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에 지사와 현지법인을 두고, 세계 39개국에 ‘Tower Defense’, ‘Super Action Hero’, ‘Mini Game Pack’, ‘Dragon Fire 2’ 등 120여 개의 모바일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 사업내용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입업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부가통신업
  -광고 홍보업
  -경영 컨설팅
  -부동산 판매 및 임대업
  -위 각항에 관련된 부대사업 일체


2. 연 혁

 ◆ 98년에 설립되어 99년에는 국내 최초 모바일 게임서비스를 개시하였고, 00년에는 세계 최초 휴대용 자바게임을 개발하였다. 07년 7월 6일,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 중 략 … ≫




2. 경쟁구도

 ◆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는 현재 200여 개에 달하고 있는데 이들 가운데 시장점유율 1위인 동사를 비롯 게임빌, 넥슨모바일 등이 게임시장의 대표적인 Contents Provider임.

 ◆ 과거 700여 개에 이르던 업체들이 경쟁을 거쳐 200여 개로 줄어들었으며 06년 들어서 퍼블리싱  -스튜디어 중심의 산업구조로 개편되고 있어 앞으로 모바일 게임이 산업으로 성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 해외에서는 EA(미국), Gameloft(프랑스)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개발사들이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추세임. 동사는 사업 초기부터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IT강국인 한국에 연고를 두고 있어서 학습 경제효과로 해외시장에서도 어느 정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임.

3. 연관 산업 RISK

 ◆ 연관산업 위험의 내용은 ①모바일 이용율 ②국내 경제성장률 ③무선 인터넷 이용료 등을 열거할 수 있음

 ◆ 모바일 이용율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국내 경제 성장률과의 관계는 주 사용층이 10대 중•후반에서 20대 중반까지인 산업 특성을 고려할 때 소득창출 계층이 아닌 부모님에게 소비를 의지하는 연령층이기에 동산업에 대한 경기변동의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보임.
  • 가격1,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2.07.22
  • 저작시기2008.4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75930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