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 13.4MB
[Debug]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ncb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sln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suo
Line Drawing 알고리즘.hwp
객체설계레폿.hwp
오목 UML.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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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설계레폿.hwp
1. 주제
2. 문제 정의
3. 설계
4. 구현결과
5. 전체 코드
[Debug]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ncb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sln
객체지향1학기 기말 설계.suo
Line Drawing 알고리즘.hwp
객체설계레폿.hwp
오목 UML.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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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설계레폿.hwp
1. 주제
2. 문제 정의
3. 설계
4. 구현결과
5. 전체 코드
본문내용
1. 주제
- 주제 : 게임 프로그램 개발
- 게임 주제 선정 : 게임이라는 범주 내에서 스스로 구현할 프로그램의 주제 및 문제 정의
- 설계 : 해당 문제에 대한 클래스 도출, 클래스 설계, 필요한 알고리즘 설계
- 구현 및 검증 : C++를 이용하여 클래스 등 프로그램 구현
- User Interface 환경 : 도스창을 기본으로 하되 윈도우 환경에서의 구현도 허용함.
2. 문제 정의
- 제가 만든 게임은 바둑판에 같은 색의 돌 5개를 연속해서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놓았을 때 승리하는 평범한 오목게임을 c++ 클래스를 이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3. 설계
- UML을 이용한 클래스 설계
≪ 그 림 ≫
≪ … 중 략 … ≫
5. 전체 코드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define UP 72
#define DOWN 80
#define LEFT 75
#define RIGHT 77
#define ENTER 13
▒▒▒▒▒▒▒▒▒▒▒▒▒▒▒▒▒▒▒▒▒▒▒▒▒▒▒▒▒▒▒▒▒▒▒▒▒▒▒▒▒▒▒▒▒▒▒▒▒▒▒
클래스를 이용한 오목설계.cpp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define UP 72
#define DOWN 80
#define LEFT 75
#define RIGHT 77
#define ENTER 13
//////////////////////////////////////////////////////////////////////////////////////////
//////////////////////////////////////////////////////////////////////////////////////////
class setting
{
public :
void Cursor();
void gotoxy(int x, int y);
};
//커서 숨기기
void setting::Cursor()
{
HANDLE hConsole;
CONSOLE_CURSOR_INFO ConsoleCursor;
hConsole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ConsoleCursor.bVisible = 0;
ConsoleCursor.dwSize = 1;
SetConsoleCursorInfo(hConsole , &ConsoleCursor);
}
//커서이동
void setting::gotoxy(int x, int y)
{
COORD XY = {x, 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XY);
}
- 주제 : 게임 프로그램 개발
- 게임 주제 선정 : 게임이라는 범주 내에서 스스로 구현할 프로그램의 주제 및 문제 정의
- 설계 : 해당 문제에 대한 클래스 도출, 클래스 설계, 필요한 알고리즘 설계
- 구현 및 검증 : C++를 이용하여 클래스 등 프로그램 구현
- User Interface 환경 : 도스창을 기본으로 하되 윈도우 환경에서의 구현도 허용함.
2. 문제 정의
- 제가 만든 게임은 바둑판에 같은 색의 돌 5개를 연속해서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놓았을 때 승리하는 평범한 오목게임을 c++ 클래스를 이용하여 구현하였습니다.
3. 설계
- UML을 이용한 클래스 설계
≪ 그 림 ≫
≪ … 중 략 … ≫
5. 전체 코드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define UP 72
#define DOWN 80
#define LEFT 75
#define RIGHT 77
#define ENTER 13
▒▒▒▒▒▒▒▒▒▒▒▒▒▒▒▒▒▒▒▒▒▒▒▒▒▒▒▒▒▒▒▒▒▒▒▒▒▒▒▒▒▒▒▒▒▒▒▒▒▒▒
클래스를 이용한 오목설계.cpp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define UP 72
#define DOWN 80
#define LEFT 75
#define RIGHT 77
#define ENTER 13
//////////////////////////////////////////////////////////////////////////////////////////
//////////////////////////////////////////////////////////////////////////////////////////
class setting
{
public :
void Cursor();
void gotoxy(int x, int y);
};
//커서 숨기기
void setting::Cursor()
{
HANDLE hConsole;
CONSOLE_CURSOR_INFO ConsoleCursor;
hConsole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ConsoleCursor.bVisible = 0;
ConsoleCursor.dwSize = 1;
SetConsoleCursorInfo(hConsole , &ConsoleCursor);
}
//커서이동
void setting::gotoxy(int x, int y)
{
COORD XY = {x, 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X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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