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교육프로그램 “Game Up”.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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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스포츠
교육프로그램 “Game Up”

명지대학교 e스포츠 연구센터 소개
1.인사말
2.조직 및 서비스 영역

청소년 e스포츠교육프로그램: “Game Up”
1.개요 및 운영
2.기본 모델
3.교육 내용
4.교육 일정표: 심화과정
5.교육 일정표: 기초과정
6.참가신청서

본문내용

e스포츠

교육프로그램
“Game Up”




명지대학교
e스포츠 연구센터 소개





인사말
╋━━━━━━━━━━────────

 명지대학교 e스포츠연구센터는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의 2005년 게임연구센터(Game Research Center)설립 및 지원 사업에 의해 설립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보화와 여가문화가 중요시되고 있는 시점에서, 디지털시대의 보편적인 여가문화의 하나인 게임을 청소년 개개인에게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 센터에서는 e스포츠교육프로그램 “Game Up”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장기적인 목표와 비전 하에서 e스포츠를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는 것이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면서 동시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고 , e스포츠를 주체적으로 선택하고, 즐길 수 있는’ 내적인 힘을 배양할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 … 중 략 … ≫




개요 및 운영
╋━━━━━━━━━━─────────

【개요】

➢ 청소년들이 e스포츠를 심리적․신체적․사회적 측면에서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교육한다.
➢ e스포츠를 하는 청소년들을 게임중독이나 문제아로 바라보는 질병모델에서 벗어나,
 디지털 시대의 보편적인 여가문화의 하나인 e스포츠를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청소년 개인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것인지에 대해 모색한다.
➢ 즉, 자신의 장기적인 목표와 비전 하에서 e스포츠를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는 것이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면서 동시에 자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함으로써
주체적으로 ‘선택하고, 즐길 수 있는’ 내적인 힘을 배양한다.

【운영】

운영: 구조화 소집단 체험학습
Game Up 2차 심화과정: 5월 24일(토) 오전 9시 30분 ~ 오후 8시 30분
Game Up 1차 기초과정: 6월 14일 (토) 오전 9시 30분 ~ 오후 8시 00분
정원: 15명 이내
  • 가격2,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2.11.23
  • 저작시기2010.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77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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