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석보와 석보상절 차이점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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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월인석보와 석보상절 차이점 정리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44-413 년)이
長安(장안)에 있다는 소문을 듣고 즉시 찾아가 만났습니다.
당시 구마라집은
空論(공론)의 法相(법상)을 발표하여 장안에서 이름이 많이 떨치고 있었으나
심오한 微粒子(미립자)의 세계에 대한 뜻을 많은 부분에 오류 해석되어 <구마라집>이
無(무)에 대한 空法(공법)을 그릇되게 알고 번역한 불경을 올바로 깨우쳐 주기도 하셨습니다
또한 沙門(사문) 法業(법업) 慧嚴(혜엄)등 백여사람과 함께 梵語(범어)로 전래한 불경을
중국의 道場寺(도장사)에서 한손에 梵文(범문)을 잡고 漢文(한문)으로 번역 작업을 마치고
불경을 출판하신 일도 있었습니다
또 한때 석가모니 부처님은
僞秦(위진) 弘治(홍치) 4년(서기 402년) 2월 8일에
釋玄高(석현고)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출현하여
北魏太武帝(북위태무제)인 拓跋燾(척발도)에 의해
僞太平七年(위태평7년:서기 446년)에 迦葉原(가섭원)의 鷲頭山(취두산)에서 天竺國(천축국)의
竺乾太子(축건태자) 석가모니 부처님의 聖身(성신)을 독살하여 갑자기 돌아 가시게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진실을 세상 사람들은 누구나 믿을수 없겠으나
한국의 후손중에서 이 사실을 증명 할만한 근거를 찾은 사람은
반듯이 진실을 만천하에 밝혀 공표하라는 뜻을 마치 <암호문>과 같은 구절이
<역대고승비문고려편 1>의
康津無爲寺先覺大師遍光塔碑文(강진무위사선각대사편광탐비문)에 명확히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석가모니 부처님은 부처나 국왕이나 또는 성인으로 또한 보살로 때로는 보통 사람으로
또는 심지어 외도의 장이 되어 세상 사람들을 교화하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석가모니 부처>님은
한나라의 민족을 위하여 교화하신 성인이 아니라
세계의 전인류를 위하여 널리 교화하시여 세상에서 가장 존경 받은 세존이라 불렀습니다
또한 오고 감이 자유자재하여 如來(여래)라 불렀습니다.
역시 부처님은 무려 2천년 이란 오랜 세월로 수시로 인간 세상에 출현하여 우매한 중생들의 지혜를
깨우치게하고 아울러 인과응보법을 만들어 인간 세상을 널리 교화하심으로서 야수와 같은
속성의 사람은 비로소 善根(선근)이 심어졌고 사람들은 도리를 깨우치게 되어
비로소 인류의 문명이 발달 되었던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사실을 현세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믿을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칼럼의 벗이되어 계속 친람한다면
두눈으로 역사적 진실을 확인할수 있을것입니다
세종대왕은 석보상절을 독송하시고
감흥에 젖어 직접 지은 월인천강자곡에서
<석가모니 부처>의 大慈悲(대자비)로 인류에게 베푸신 공덕은 전세계의 인류가
아무리 찬탄하여도 그 큰 공덕은 이루 다 헤아릴수 없느니라 라고 극구 찬양하셨던 것입니다
또한 세종대왕은 석가모니 부처님을 모신 佛殿(불전)을 大雄殿(대웅전)이라 명명하였던 것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을 모신 佛殿(불전)을 大雄殿(대웅전)이라 명명한 나라는 세계에서 오직 한국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한글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지으신 梵語(범어)에서 비릇되었던 것입니다
역시 석가모니 부처님은 우리 나라와 인연이 제일 많았기 때문에 세종대왕은 범어(한글)를
우리나라의 국어로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西域(서역)이란
중국에서 보아 서방 지역으로서 중앙 아시아 뿐만 아니라
현재의 이란 파키스탄 인도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燉煌(돈황)의 서쪽과 동 파키스탄 서쪽의 파밀 高原(고원) 남은 곤륜산맥 북은 천산산맥이
둘러싸인 타림 盆地(분지)로서 중앙에 <타구라 사막>이 있고 西域諸國(서역제국)은
남북으로 나누고 동서로 길게 분포되어 있었다 라고 <불교사전>에서 西域(서역)의 국경이라 하였고
현재도 중국의 서쪽 지방에 西域(서역)이란 지명이 아직도 地圖(지도)에 明記(명기)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이 곧 桓國(환국)이라 사료 됩니다.
즉 몽고와 말갈국과 중국의 전국토는 물론 전세계에 9주를 설치한 고조선과 삼한시대의
삼국 역사를 탐구하여 보면 곧 혁거세와 고주몽성제는 석가모니 부처님과 동일한 성인이란
역사적 진실을 깨달을수 있는 것입니다
<삼국사기>를 편집한 김부식 공은 혼돈하여 누구가 불교의 창시자인지 알수 없다 하였고
<삼국유사>를 편집한 일연 국존은 <고주몽은 석가모니>와 흡사하다 하였습니다.
高朱蒙聖帝(고주몽성제)와 高陀摩(고타마) 석가모니 부처님은 동일한 성인이였으나
후세의 사람들은 왜 혼돈하게 되었을까 간략히 요약하면 고구려는 강대국이였습니다
고주몽성제께서 佛敎(불교)를 창시하셨으나 후세에 이르러 道敎(도교)가 파생되어
神仙術(신선술)로 인한 여러 폐단도 많았던 것입니다.
또한 儒敎(유교)를 통치에 악용하면서 抑佛崇儒(억불숭유) 정책에 의하여 불교의 僧徒(승도)를
무참히 참살시켜 불교를 말살시키려한 사건이 수차례 이었습니다.
고로 우매한 중생들의 지혜를 깨우쳐 인간다운 문명의 시대를 시초로 펼치신 성인이 계신
西域(서역)을 심지어 오랑케 胡字(호자)로 胡僧(호승)이라 비하하였던 것입니다
더욱 후세에 고대사를 자주 焚書(분서)한 사건과 특히 3국(고구려,백제,신라)이 멸망한 이후
무려 1000여년의 오랜 세월로 남의 나라에 지배를 받았으니 어찌 민족의 자존이 살았겠으며
성인을 숭상 할수 있었겠습니까? 또한 중국은 고대사를 모두 捏造(날조)하여 한국의 성인 선조를
마치 자국의 성인으로 변조하고 이미 東夷傳(동이전)을 별도로 만들어 후세에 전래한
고대 사서로 인하여 한국의 후손은 역사적 진실을 더욱 알수 없는 결정적 事由(사유)라 할수 있습니다
이 석보상절을 저술할 조선시대만 하더라도 우리 나라는 물론 다른 나라도 유교가 흥성하여
불교를 신봉할수 없는 시대에 儒生(유생)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세종대왕은 <환웅천왕과 석가모니 부처님>은 동일한 성인임을 감지하시고 불교를 숭상하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열반하시고 아육왕이 8만4천탑을 閻浮提(염부제)와 지상에 설립하였는데
그 탑이 震旦國(진단국)에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현재 우리 나라 전라도의 天冠山(천관산)과 강원도의 금강산등에 그 탑이 남아 있으며
부처님의 두골과 가사(옷)을 비릇 眞身舍利塔(진신사리탑)도 우리 나라의 여러 곳에 많이 있습니다.
"천하에 역사적 진실을 밝힌다"
http://column.daum.net/truel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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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8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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