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쟁전개 (보완재 개념 적용)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아이리버와 아이팟 경쟁전개 (보완재 개념 적용)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경쟁전개 1 - 2005년
2. 경쟁전개 2 - 2006년
3. 경쟁전개 3 - 2007년 ~ 2009년
4. 경쟁전개 4 - 보완재 개념을 적용한 전개

본문내용

한다. 이를 바탕으로 필요하다면 자신의 이익을 희생하더라도 산업 생태계 내의 협력자들에게 보다 많은 이익을 배분하고 이들을 지원해 상생의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 또한 대규모 시장을 성공적으로 형성시키기 위해서는 경쟁자와의 적극적인 협력도 필요할 수 있다. 표준 장악과 플랫폼 리더십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면 단기성과주의나 자기 이익 챙기기에 집착하여 독불장군식 행태를 보여서는 곤란하다. 협력자들과의 상생을 포기하고 건강한 산업 생태계 형성을 저해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될 것이다.
휴대인터넷 등 한국이 세계 최초로 개발해 낸 플랫폼 상품을 세계 표준으로 만들어 광범위한 시장을 구축한다면 이른바 ‘샌드위치 코리아’를 극복하는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국내외 협력자들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범 세계적인 플랫폼 리더십을 추구하는 전략적 사고가 절실히 요청된다. 플랫폼 리더십은 그 사업 분야의 제품 기술과 표준을 선도할 수 있는 효과 적인 전략이나 핵심 기술로 무장된 플랫폼 개발이 선행되어야 한다. 하이테크 산업분야에서 중요한 성공 조건 중의 하나는 제품을 일정한 플랫 폼에 기반하여 출시하는 것이다. 플랫폼은 다른 기업들이 보완적인 제품 과 서비스를 축적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의미한다. 자사의 생존과 장 기적인 성장을 위해 플랫폼 게임의 중요성은 필수적인 전략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러한 게임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은 자신의 산업 내 이노베이션 의 방향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며, 보완재와 서비스를 생산하 고 사용하는 기업과 소비자들의 네트워크에까지 강력한 영향을 미치게 된 다.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903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