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겐로쿠 시대(元禄時代)
1-1) 유학(儒學)의 부흥기, 겐로쿠 시대(元禄時代)
1-2) 평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창조(文化創造)
2. 가부키(歌舞伎)
2-1) 풍기문란(風紀紊亂)을 조장하였던, 가부키(歌舞伎)
2-2) 가부키(歌舞伎)의 변화, 그리고 현대(現代)
3. 닌교조루리(人形浄瑠璃) 분라쿠(文樂) 인형극(人形劇)
3-1) 닌교 조루리 분라쿠 인형극(人形浄瑠璃文樂人形劇)
3-2) 분라쿠(文楽)의 작품세계(作品世界)
- 대표작
- 줄거리
4. 소설(小説)
4-1) 세계 최소의 문맹률(文盲律)이 낳은 근세(近世) 소설의 탄생
4-2) 대중(大衆)에게 확대 되었던, 소설의 발달(發達)
- 이하라사이가쿠(井原西鶴)의 문학
-《세간흉산용(世間胸算用》의 줄거리
5. 하이카이(俳諧)
5-1) 세계(世界)에서 가장 짧은 시(詩)
< 참 고 자 료 >
1-1) 유학(儒學)의 부흥기, 겐로쿠 시대(元禄時代)
1-2) 평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창조(文化創造)
2. 가부키(歌舞伎)
2-1) 풍기문란(風紀紊亂)을 조장하였던, 가부키(歌舞伎)
2-2) 가부키(歌舞伎)의 변화, 그리고 현대(現代)
3. 닌교조루리(人形浄瑠璃) 분라쿠(文樂) 인형극(人形劇)
3-1) 닌교 조루리 분라쿠 인형극(人形浄瑠璃文樂人形劇)
3-2) 분라쿠(文楽)의 작품세계(作品世界)
- 대표작
- 줄거리
4. 소설(小説)
4-1) 세계 최소의 문맹률(文盲律)이 낳은 근세(近世) 소설의 탄생
4-2) 대중(大衆)에게 확대 되었던, 소설의 발달(發達)
- 이하라사이가쿠(井原西鶴)의 문학
-《세간흉산용(世間胸算用》의 줄거리
5. 하이카이(俳諧)
5-1) 세계(世界)에서 가장 짧은 시(詩)
< 참 고 자 료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