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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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글로벌마케팅,오로라월드 기업소개,(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해외시장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오로라월드 기업소개
2. 오로라월드 핵심역량
3. 유후와 친구들 소개
4. 유후와 친구들 선정이유

본론 (중국,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5. 인도네시아 시장진출
5. 인도네시아 선정이유
5. SWOT 분석
5. STP 전략
5. 4P전략(마케팅믹스)
6. 중국 시장진출
6. (1) 중국 선정이유
6. (2) SWOT 분석
6. (3) STP 전략
6. (4) 4P 전략
6. (5) 게임 마케팅(메이플 스토리)
6. (6) 애니메이션 마케팅

*출처

본문내용

오톡)서비스의 이모티콘의 유후와 친구들을 이용하여
판매촉진
▶Place
1.자카르타 근교 생산공장에서 생산후 각 매장의 유통
2.활인 매장과 관광품 기념매장에서 공급
3.전시 박람회 등에서 유후와 친구들 전시후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심어준후 판매 경쟁력 확보
6. 중국시장 진출
6. (1) 중국 선정이유
-전 세계 완구의 약 75%가 중국에서 생산하며 소비 수준의 향상에 따라 아동용 완구에 대한 수요도 증가 고급인형, 전자오락, 지능 개발 완구 등이 인기 품목의 추세
▶세분 시장별 트랜드
-도시 : 지능개발완구, 전자오락기, 고급 인형 및 소품, 덴마크 산 레고 블록 등 선호
-농촌 : 중 저급 직물소재 인형, 전동완구 등을 선호
▶제품별 소비자 트랜드
모형완구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레고, 모형인형, 미니카, 퍼즐, 지능성 완구 등이며, 이 중 레고는 가장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하고 있음
친환경완구
자재가 저렴하고 폐물분리가 쉽고 안전해 금속 완구와 목재 완구, 도자기 완구를 대체해 오고 있음
원격조정완구
종류가 100가지가 넘으며, 소리 나는 전자완구, 빛이 나는 전자완구, 무선 작동 완구, 말을 할 줄 아는 완구 등 끊임없이 히트를 침
▶중국시장 성향
-중국산은 품질이 고르지 못하고 대부분 중저가시장에서 판매되며 고가시장은 수입산이 75%이상 차지하고 있다
SWOT 분석
Strength
-가격 경쟁력:경쟁 업체에 비해 저가격전략
-낮은 생산비용:인도네시아 현지 생산공장을 이용한 운송비용절감
-축적된 기술력:기존 여러 해외시장에서 축척한 기술력
-발 빠른 시장대응:시장의 변화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능력
Weakness
-낮은 인지도:경쟁 업체에 비해 낮은 인지도
-대표상품의 부재:유후와 친구들을 제외한 메인 상품의 종류부족
Opportunity
-원소스 멀티유즈:유후와 친구들의 하나의 콘텐츠로 애니메이션,SNS 이모티콘 등의
콘텐츠의 다각화 실현 가능성
-완구시장 성장률:과거의 비해 자녀의 수가 줄어들어 한자녀의 대한 애착심 증가로
완구시장 성장률의 증가
-중국의 소득증대로 인한 내수 판매 기회:소득의 증가와 주 타켓층인 중산층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음
Treat
-애니메이션 시장진입
-커지는 미디어 게임시장
-지적소유권 법제 미비로 복제품 범람
5-3 STP전략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1.인구통계학적분석
연령
중산층의 부모부터 5세아이까지 고객으로선정.
성별
인형이라는 특성상 남자보다는 여자의 비율이 많음
총 인구수
인구 13억 4735만명
특이사항
중국 14세 이하 인구 약 3억8000만 명
(도시 아동인구 8000만, 농촌 아동인구 3억)
2.구매행동적
구매충동
구전효과의 영향이 강함
성향
가격보단 브랜드,안정성,편안함을 중시
충성도
친환경 제품 브랜드에 대한 높은 충성도
특이사항
한자녀 갖기 정책으로 자녀의 대한 애정높음
목표시장의 결정(targeting)
▶ 목표고객
-소득 수준이 비교적 높은 상위 10~20%의 소비자이며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세력으로 제품의
질적인면을 중시함 공무원,과학,교육,문화종사자,자영업자로 구성
포지셔닝(Positioning)
▶단순한 인형이 아닌 살아있는 컨텐츠(리얼리티)를강조, 안전성강조
-중국시장은 기존 완구제품에 환경호로몬의 노출로 아이들의 장난감에도 환경에대한 인식이
매우 높아진 상태 친환경제품인 목재등을 사용하며 인형은 더 이상 단순한 장난감이 아닌
하나의 살아있는 대상으로 인식하는 소비층의 등장하였으며 그들의 구매력은 의외로 높음
▶인도네시아 스타일의 캐릭터개발
- 고양이를 선호하는 인도네시아의 성향을 받아들여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제품개발
▶주요도시 백화점같은 고급 완구 시장
중국인 소비자들의 임금상승으로 제품의 질을 중요시 하므로 그에 상응하는 브랜드 생산
마케팅 4P 전략
▶Product
1. 유후와친구들
-기존 유후와 친구들의 디자인을 사용
2. 디자인(캐릭터의 현지화)
-멸종위기의 동물캐릭터와 수출국의 기호와 성향에 맞는 동물 캐릭터 개발하여 캐릭터의 현지화와
경쟁업체에 대한 디자인의 차별성을 둠
3.제품 포장
-금색과 붉은색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성향을 받아들여 제품포장지의 색감을 금색과 붉은색으로
사용함
4.현지인의 감성을 자극
▶price
1. 국내 판매가와 유사(위안을 한화로 환전시)
-자회사가격: 35위안(한화로 약 8000원) 경쟁사가격:
▶promotion
1.전시회
-유후와 친구들을 캐릭터 전시회에 전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
2.인형만들기 프로그램
-아이들이 직접 인형을 제작하여 인형에 대한 애착심을 부여함
3.중국 애니메이션
-최근 중국 공중파에선 3개의 유아용 애니메이션 채널을 개설중인데 3개의 채널을 충족할
애니메이션이 많이 부족하기에 이번 기회를 이용하여 유후와 친구들을 수출
▶Place
1.중국 현지 공장에서 조달
2.대형마트&백화점에서 전시
6.중국 애니메이션 채널 마케팅
-마케팅 배경
현재는 중국 정부의 강한 통재로 중국 tv방송에서 해외 애니메이션을 거의 방영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중국 정부 정책에 따르면 전국 성급, 부성급 방송국이 3년 내에 아동채널을 개국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3년 후에 중국은 전국적으로 매일 약 5000분의 애니메이션이, 연간으로 보면 180만분의 애니매이션 콘텐츠가 필요하게 되며 아무리 빠른 속도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해도 3년 후 이러한 대량의 수요를 중국 국산 애니메이션만으로 감당 못하기에 외국 애니메이션의 수입증가 예상
-중국 애니메이션 법규
-황금시간대에 해외 애니메이션 상영을 법적으로 금지 국산 애니메이션 비율을 70%로 고정하는
쿼터제 실행
-중국과의 공동 제작은 법보다는 문화적 턱이 높아서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 회사와의
공동제작이 필요하며 현지화가 매우 중요함
*출처
네이버 이미지. www.naver.com
구글 이미지 www.google.com
오로라월드 홈페이지 http://www.auroraworld.co.kr/korea2007/home.asp
삼성경영연구소 www.seri.org/_index_.html
글로벌윈도우: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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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5.06
  • 저작시기20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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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8436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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