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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지향프로그래밍][객체지향]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정의,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유래,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전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용어,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다중스레드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2. simula67
3. 객체의 기본개념
1) 추상화 --> 기본 클래스
2) 캡슐화
3) 상속
4) 다중기능(polymophism)

Ⅱ.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정의

Ⅲ.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유래
1. 획일성 (uniformity)
2. 레코드 지향성 (record orientation)
3. 작은 레코드 크기
4. 원자적 필드 (atomic field)
5. 정적인 개념적 스키마 (static conceptual schema)

Ⅳ.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전개

Ⅴ.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용어
1. 객체
2. 클래스
3. 메시지
4. 상속
5. 메소드

Ⅵ.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다중스레드

참고문헌

본문내용

확장될 수 있다. 확장 시에 기본이 되는 대상 클래스를 상위 클래스(Super Class)라 하고 확장된 클래스를 하위 클래스(Subclass)라고 한다. 하위 클래스는 상위 클래스의 속성과 메소드를 상속받는다.
3. 메시지
메시지는 객체들이 서로 통신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한 객체는 다른 객체에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그 객체를 호출할 수 있다. 메시지는 메시지를 받을 객체의 주소, 송신 객체가 호출한 수신 객체의 메소드 이름, 메소드에서 필요로 하는 값을 전달하여 주는 인수로 구성된다.
4. 상속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할 때, 처음부터 모든 것을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상위 클래스들의 속성을 이어받고 추가로 필요한 속성만 정의하는 방법이다.
5. 메소드
객체의 상태를 검색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연산자들이다.
Ⅵ.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다중스레드
다중 스레드 구조의 컴퓨터는 효과적으로 계산 시간과 통신 시간을 중첩함으로써 시스템의 성능을 높일 수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구조는 프로그래밍의 어려움, 하드웨어 구조의 복잡성 때문에 기존 병렬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매력을 주지 못하였다. 그래서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병렬처리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조 하에서 다중 스레드 모델의 개념을 도입한 환경을 제시한다. 프로그램 언어로는 객체 지향 언어를 선택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병렬 프로그램을 쉽게 작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고, 각 객체를 단위로 데이터 병렬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중 스레딩을 이용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환경에서는 객체의 병렬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객체 프레임, 메소드 프레임 두 가지 종류의 프레임을 가진다. 생성되는 하나의 객체마다 할당되는 객체 프레임은 데이터 병렬성(data parallelism)의 단위라고 할 수 있다. 객체 프레임에는 객체의 멤버 변수와 생성자 메소드에 대한 동기화 정보도 포함한다. 메소드 프레임은 실행되는 메소드마다 할당되는 프레임으로서 메소드 프레임에 속하는 각 스레드들은 태스크 병렬성(task parallelism)의 단위라고 할 수 있다. 스레드들은 프레임을 통하여 데이터플로우 방식의 동기화를 수행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병렬성을 이용할 수 있다.
객체 A가 멤버 함수로서 메소드 m을 가진다면, 실행 시간에 객체 A에 대한 객체 프레임과 메소드 m에 대한 메소드 프레임은 같은 노드에 할당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메소드 프레임에서는 멤버 변수를 자주 접근하게 되므로, 이에 대한 공간적 지역성의 이득을 얻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프레임의 병렬성을 기반으로 하여 많은 스레드들이 동시적으로 활성화될 수가 있다. 병렬성의 단위는, 너무 작은 경우에는 문맥 전환의 오버헤드가 부담이 되고, 너무 큰 경우에는 충분한 병렬성을 제공하지 못하여 유휴 상태가 길어질 위험이 있다. 그러나 메소드 프레임의 스레드들을 단위로 한 태스크 병렬성은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그레인 크기의 병렬성을 제공함으로써 전체적인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문헌
김정익(2011), 임베디드 개발환경에서 C언어 구조체 기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구현, 전남대학교
우성운 외 4명(2010),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상용 유한요소해석 프로그램 개발, 한국산업응용수학회
양정민(200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능력 배양을 위한 시각적 도구의 이용 방안, 제주대학교
조은선 외 2명(1994), 자료의 지속성을 유지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모델, 한국정보과학회
최종명(1996), 멀티패러다임형 시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시스템, 숭실대학교
하수철(1995),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성과 그의 비교, 한국정보처리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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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13.07.12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58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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