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음과 같이 매우 특이한 점을 갖고 있다. 첫째, 중국 희곡의 허구적인 표현 방법이다. 둘째 중국 희곡에는 엄격한 연기 규범이 있다. 셋째로 중국 희곡은 과장적 표현의 예술이다.
3) 서예와 회화
중국의 서예는 매우 긴 역사를 갖고 있는 중국 전통의 예술이다. 서예는 글자체의 변화에 따라 부단히 발전 되어왔다. 상의 갑골문, 주의 금문, 전국시대의 죽백문, 금석문, 진의 소전, 한 대의 예서, 위진 이후의 해서행서초서등이다.
중국의 회화도 서예와 마찬가지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한다. 중국화의 분류는 인물화, 산수화, 화훼화, 조류화,동물호, 어충화로 나뉘며 묘사 기법에는 공필, 의필, 구륵, 몰골, 수묵 등으로 나뉘어진다. 제작 방법에 따라 걸어두는 괘폭과 말아 두었다가 펼치는 권축화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3) 서예와 회화
중국의 서예는 매우 긴 역사를 갖고 있는 중국 전통의 예술이다. 서예는 글자체의 변화에 따라 부단히 발전 되어왔다. 상의 갑골문, 주의 금문, 전국시대의 죽백문, 금석문, 진의 소전, 한 대의 예서, 위진 이후의 해서행서초서등이다.
중국의 회화도 서예와 마찬가지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한다. 중국화의 분류는 인물화, 산수화, 화훼화, 조류화,동물호, 어충화로 나뉘며 묘사 기법에는 공필, 의필, 구륵, 몰골, 수묵 등으로 나뉘어진다. 제작 방법에 따라 걸어두는 괘폭과 말아 두었다가 펼치는 권축화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