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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니][Sony]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Sony)의 구성, 소니(Sony)의 사업영역,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소니(Sony)의 경영이념
1. 소니의 해외 사업에 관한 기업 이념
2. 소니의 글로벌화 목표
1) 글로벌 시대의 통합경영
2) 경영과 집행의 분리
3) 사업의 다각화 전략
4) 국제화 전략

Ⅲ. 소니(Sony)의 구성
1. 창립
2. 자본금
3. 매출액
4. 종업원 수

Ⅳ. 소니(Sony)의 사업영역

Ⅴ. 소니(Sony)의 국제경영

Ⅵ.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Ⅶ.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Ⅷ.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1. Present
2. Counter plan
1) 법적 기술적 대응
2) 음반업체의 온라인 진출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유를 침해하는지에 대해 강력한 항의를 제기했다. 1992년 제정된 미국 법령은 음악 청취자들이 몇 가지의 개인적인 용도의 디지털 복제를 할 수 있음을 명시하고 있다. 또한 이런 복제에 관한 허용 대신 각각의 디지털 오디오 테잎(DAT), 공 CD 당 얼마간의 금액이 음반 회사에 지불되고 있다. 따라서 음반회사들이 CD에 복제 방지 기능을 장착하는 것이 법률에 위반될 소지가 있는 것이다.
2) 음반업체의 온라인 진출
음반사들이 디지털 음악시장에 대응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자신들이 집적 온라인 사업에 뛰어드는 경우다. 온라인을 통한 다운로드나 CD판매 등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현재 대부분의 대형 음반사들은 다른 음반사, 포탈, 기술업체 들과 연합군을 조직해서 온라인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워너그룹, BMG, EMI는 뮤직넷(MusicNet)으로, 소니와 비방디 유니버셜 진영은 프레스 플레이(PressPlay)를 중심으로 뭉쳤다.
MusicNet 뮤직넷은 워너뮤직, BMG, EMI 등 대형 음반사와 리얼미디어로 유명한 리얼네트웍스(RealNetworks)가 연합해서 설립했다. 뮤직넷은 음반 3사의 음악과 리얼네트웍스의 음악전송 기술을 여타 음악 관련 사이트에 제공할 계획이다. 워너뮤직의 관계사인 AOL이 대표적인 사이트이다. 물론 자체적으로도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소매 영업을 개시했다. 뮤직넷은 월 9.95 달러의 사용료를 받고 100곡의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스트리밍을 이용한 실시간 음악 듣기를 100회 제공하고 있다. 19.95달러를 내고 리얼미디어의 프리미엄 회원으로 가입하면 125곡의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서비스 그리고 각종 오디오와 비디오 서비스를 부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사용자들이 한 달 동안 다운로드 받은 100곡은 언제든지 들을수 있지만 한 달이 지나면 자신의 하드디스크에서 사라지게 된다. 듣고 싶은 곡을 계속 청취하려면 다음달에 한정된 100곡에 그 곡을 포함시켜야만 한다. 직장에서 다운받은 곡은 집에서 접속해서 다시 다운받아도 된다. 그러나 CD 복제는 불가능하다.
PressPlay 소니와 비방디 유니버셜 진영의 프레스플레이는 뮤직넷이 AOL를 등에 업은 데 반해, 포털로는 야후와 MSN과 디지털 쇼핑몰 poxio.com 그리고 비방디가 인수한 MP3.com을 통해 서비스 하고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프레스플레이는 뮤직넷에 비해서 훨씬 자유롭다. 우선 CD 복제가 가능하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나도 다운로드 받은 곡이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는다. 물론 서비스 가입을 종료하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된다. 또한 일단 회원으로 등록이 되면 어떤 컴퓨터로 접속해서 음악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도 추가적인 요금부담이 없다. 겉으로 보면 프레스플레이가 뮤직넷보다 네티즌들의 기호와 성향에 맞는 모델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요금체계를 보면 양상은 달라진다. 한 달 기본 요금인 9.95 달러를 내면 고작 3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물론 300번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CD 복제는 불가능하다. 14.95 달러를 내는 실버회원은 50곡 다운로드와 500번의 스트리밍 그리고 10곡을 CD에 담을 수 있다. 플래티넘 회원은 한 달에 24.95 달러를 내고 100곡 다운로드와 1,000번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고 CD에는 20곡을 담을 수 있다.닷컴과 포탈대형 음반사들이 온라인으로 뛰어들기 전부터 인터넷에서 음악을 서비스해 오던 터줏대감들인 리슨닷컴(listen.com)과 풀오디오닷컴(fullaudio.com) 등도 최근 대형 음반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유명 가수들의 노래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네티즌들에게 인기 있었던 리슨닷컴의 경우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형 음반사들의 음악은 서비스하지 못했다. 물론 저작권 문제 때문이었다. 대신 중소규모 음반사나 인디 밴드의 음악을 제공했다. 그러나 최근부터는 대부분의 음악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야후는 2001년 6월 1,200만 달러를 들여 인터넷에서 7년간이나 활동해온 음악 사이트인 론치닷컴(launch.com)을 사들였다. 그리고 론치를 야후 뮤직 카테고리에 자리잡게 했다. 야후는 자체적인 론치 서비스와 음반업체들이 제공하는 프레스플레이 서비스를 병행하며 음악 카테고리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야후 역시 궁극적으로 인터넷상의 유력한 음악판매 소매상으로 자리 잡기를 원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독점적인 판매권을 행사할 수 있는 대형 음반사들이 자신들의 자회사인 뮤직넷과 프레스플레이 이외에 리슨닷컴과 풀오디오닷컴 등 독립적인 닷컴에도 음악을 제공하는 것은 최근 들어 나타난 경향이다. 이는 법적인 문제와도 얽혀있다. 미 법무성은 2001년 가을부터 뮤직넷과 프레스플레이에 대한 반독점 조사를 진행 중이었다. 인터넷에서 음악 판매 채널을 독점하는 것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음반사가 저작권을 갖고 있더라도 소매유통까지 독점하며 전체 시장을 콘트롤할 수 없다는 것이다. EU 역시 비슷한 조사에 돌입한 상태였다. 사태가 불리하게 돌아감을 눈친 챈 음반사들은 독립적인 닷컴 음악사이트들과도 라이센스 계약을 맺기 시작한 것이다.
Ⅸ. 결론
우리 내수시장에 위협이 되는 기업은 비단 소니 뿐만이 아닐 것이다. 우리나라 이미 세계 여러 강대국의 새로운 진입 대상으로 앞으로도 많은 혼란을 겪을 것이다. 우리의 것만을 계속 고수하고 상대의 것을 배척하자는 오래된 정신을 강조하는 것은 더 이상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 다만 우리의 경제 우위를 발굴하고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버려서 이제 우리의 기업들은 국내 제일이 아니 세계 제일의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ⅰ. 김경준(2005),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원앤원북스
ⅱ. 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2012),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ⅲ. 미야자키 타쿠마 저, 김경철 역(2007), 소니 침몰, 북쇼컴퍼니
ⅳ. 아사쿠라 레이지 저, 이종천 역(2003),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황금부엉이
ⅴ. 아사쿠라 레이지 저, 신동기 역(2000), 소니의 야망, 바다출판사
ⅵ. 장세진(2008), 삼성과 소니, 살림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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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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