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구조 및 설계 (4판) : Computer Architecture Report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컴퓨터 구조 및 설계 (4판) : Computer Architecture Repor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컴퓨터 추상화 및 관련 기술
2.명령어
3.컴퓨터 연산

본문내용

1 CHAPTER 1. 컴퓨터 추상화 및 관련 기술
 컴퓨터의 종류
 Desktop Computer: 보통 PC(Personal Computer), 가장 흔하게 사용.
 Server: Network 관리 및 웹 서비스 용으로 주로 사용.
 Super Computer: 일기예보 등의 복잡한 계산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사용
 Embedded computer: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다양한 시스템들이 임베디드 컴퓨터에 의존한다.
 임베디드 컴퓨터에는 임베디드 프로세서가 사용되는데, 임베디드 프로세서 설계에는 프로세서 코어(Processor core)가 많이 이용된다. 프로세서 코어란 Verilog나 VHDL같은 하드웨어 기술 언어 형태로 제작된 프로세서 버전이다. 코어를 사용하면 특수한 응용에 특화된 하드웨어를 CPU에 추가하여 한 칩으로 만드는 일이 쉬워진다. 이것을 SOC(System On Chip)이라고 한다.

<<표>> 프로그램 성능의 이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관계
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 기본적인 입출력 작업 처리
 보조기억장치 및 메모리 할당
 컴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여러 응용들 간의 컴퓨터 공유 방법 제공
 컴파일러(Compiler): C, C++등의 언어를 하드웨어가 실행할 수 있는 명령어로 번역하는 일을 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 상위 수준의 언어  컴파일러  어셈블리 언어  어셈블러  기계어
 IO 장치의 성능 척도
 Response time(=Lantency): 요청된 하나의 tansaction에 대해 응답을 받기까지의 시간
 Elapse(측정) time: 모든 변수를 고려한 종합적인 방법
 Thoughput: 단위 시간 동안 얼마만큼 많이 하는가
 적정 응답 시간으로 단위 시간 내 처리 가능한 트랜잭션의 수
 측정방법: CPU time: 작업을 하는 동안 쓴 CPU만 측정하는 방법으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3.08.11
  • 저작시기2013.6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87146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