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목차
1. 디자인의 의미, 성립, 조건 등에 관한사항
2. 디자인의 원리
3. 삼국시대의 장신구사 특징 (조선시대)
4. 우리나라의 디자인사
5. 미국의 현대디자인사
6. 유럽의 현대디자인사
7. 일본의 현대디자인사
8. 색의 기본
9. 색의 감정적 효과
10. 색의 3속성 [three attributes of color]
11. 색의대비
12. 색의 지각적 효과
13. 제도용구 및 사용법
14. 선의 종류와 용도
15. 제도 문자
16. 원, 타원, 다각형 그리기 등 평면 도법에 관한 사항
17. 투상도볍 및 투시도법
18. 투시도법의 종류
19. 점토광물의 종류 및 특성
20. 점토의 종류 및 특성
21. 장석의 특성
22. 규산질 원료
23. 석회질 원료
24. 유약
25. 안료
26. 내화물
27. 내화물의 혼화제
28. 도자기 공예일반
29. 와당.와전
30. 조선조 시대의 도자
31. 현대 도자기
32. 도자기의 종류
33. 가압성형
34. 빚어 만들기
35. 핀칭 성형 개념
2. 디자인의 원리
3. 삼국시대의 장신구사 특징 (조선시대)
4. 우리나라의 디자인사
5. 미국의 현대디자인사
6. 유럽의 현대디자인사
7. 일본의 현대디자인사
8. 색의 기본
9. 색의 감정적 효과
10. 색의 3속성 [three attributes of color]
11. 색의대비
12. 색의 지각적 효과
13. 제도용구 및 사용법
14. 선의 종류와 용도
15. 제도 문자
16. 원, 타원, 다각형 그리기 등 평면 도법에 관한 사항
17. 투상도볍 및 투시도법
18. 투시도법의 종류
19. 점토광물의 종류 및 특성
20. 점토의 종류 및 특성
21. 장석의 특성
22. 규산질 원료
23. 석회질 원료
24. 유약
25. 안료
26. 내화물
27. 내화물의 혼화제
28. 도자기 공예일반
29. 와당.와전
30. 조선조 시대의 도자
31. 현대 도자기
32. 도자기의 종류
33. 가압성형
34. 빚어 만들기
35. 핀칭 성형 개념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