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철학 -현상학과 서술학의 관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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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 철학 -현상학과 서술학의 관점에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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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메라 앞에서 선영화적인 소재의 비조직화는 분명 관객에게 다큐멘터리화하는 태도를 조장한다.
■결론
이를테면 장르적 구분은 고정적인 편견에서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혹은 지나친 비약적 요소들만 으로 구분짖는 것이 사실이다. 이는 제공자의 폐쇄적인 정보 공개와 추측의 개념을 넘어 추리를 하게 만드는 난해함, 자기 기만적인 주제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모든 오해와 오류는 일방적일 수 없다. 태만하게 영상을 감상하려는 관객 또는 매체의 특성조차 인정, 인식 하지 못하는 무지역시 우리들 스스로가 영상을 긍정적이고 올바르게 관람 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단지 제작자, 홍보자, 배급자들의 일방적인 정보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영화를 보는 눈을 키울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약간의 노력만으로도 영화가 어떻게 구성되어 지고 어떠한 기법으로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약간의 노력만으로도 우리가 영화를 바라보는 방식은 매우 달라지게 되며 그러한 관객들이 늘어날 때에 제작자, 홍보자, 배급자 등 정보 제공자들 역시 일방적인 태도를 버리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영화서술학>- 앙드레 고드로· 프랑수아 조스트
<영화, 그 비밀의 언어>-장 클로드 카리에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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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10.22
  • 저작시기2014.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87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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