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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있었다. 그럼에도 그녀는 그의 구속조차 행복해했다. 그가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증거라 여겼기 때문이다. 그에게 있어 애정이란 그런 식의 광기 어린 관심이요, 집착이란 걸 그녀는 잘 알고 있었던 것이다.
그는 오로지 자신의 감정에 충실한 사람이었다. 사랑할 때는 그 사랑에 미친 듯 열중하고, 사랑이 식으면 철저한 무관심과 냉정으로 돌아섰다. 질투가 날 땐 시기의 한복판에 뛰어들어 몸서리쳤으며, 복수에 불탈 땐 남의 이목을 가리지 않고 잔인한 보복을 했다.
-<파리와 연애하기> 중에서
고집쟁이에 가학적 변태 예술가, 피카소. 그의 작품은 인류의 평화를 구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었으나, 그러기 위해서는 너무나 많은 여인들의 고통과 눈물을 필요로 했다.
여인들의 고통을 먹고 산 남자, 피카소. 그러나 그 옆에 붙어서 부와 명성을 얻고자 했던 여인들도 결코 피해자라고만은 할 수 없으리라. 피카소가 가장 가난하고 이름없는 시절에 만난 첫 번째 여인, 페르낭드 올리비에.
그녀와 사랑을 나누던 시절, 아직까지 피카소는 순순함을 간직하고 있는 젊은 청년이었다.
피카소와 패르낭드 올리비에
그들의 사랑은 끝이 났지만, 중요한 것은, 그들이 ‘사랑’을 했다는 것이다.
그는 오로지 자신의 감정에 충실한 사람이었다. 사랑할 때는 그 사랑에 미친 듯 열중하고, 사랑이 식으면 철저한 무관심과 냉정으로 돌아섰다. 질투가 날 땐 시기의 한복판에 뛰어들어 몸서리쳤으며, 복수에 불탈 땐 남의 이목을 가리지 않고 잔인한 보복을 했다.
-<파리와 연애하기> 중에서
고집쟁이에 가학적 변태 예술가, 피카소. 그의 작품은 인류의 평화를 구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었으나, 그러기 위해서는 너무나 많은 여인들의 고통과 눈물을 필요로 했다.
여인들의 고통을 먹고 산 남자, 피카소. 그러나 그 옆에 붙어서 부와 명성을 얻고자 했던 여인들도 결코 피해자라고만은 할 수 없으리라. 피카소가 가장 가난하고 이름없는 시절에 만난 첫 번째 여인, 페르낭드 올리비에.
그녀와 사랑을 나누던 시절, 아직까지 피카소는 순순함을 간직하고 있는 젊은 청년이었다.
피카소와 패르낭드 올리비에
그들의 사랑은 끝이 났지만, 중요한 것은, 그들이 ‘사랑’을 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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