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어떻게 미디어는 뉴미디어가 되었나
2.뉴미디어의 원리
3.이런 것은 뉴미디어가 아니다.
2.뉴미디어의 원리
3.이런 것은 뉴미디어가 아니다.
본문내용
. 이것은 연속적인 톤의 사진에서의 무한한 양의 정보와 디지털 이미지에서의 한정된 양의 정보사이의 차이를 무의미화시킨다.
더 중요한 의문은 얼마만큼의 이미지 정보가 관찰자에게 유용한가 하는 것이다.
비판5.계속된 복사로 질이 손상되는 아날로그 미디어와는 대조적으로 디지털식으로 코드화된 미디어는 훼손없이 무한 복사될 수 있다.
-수백만개의 화소로 이루어진 디지털 이미지는 막대한 저장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보 일부를 ‘제거해서’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줄이는 압축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압축된 파일의 크기가 작아지면 작아질수록 정보제거로 인해 초래되는 시각적 설정이 더 눈에 띄게 된다.
3)상호작용성의 신화
비판6.뉴미디어는 상호작용적이다. 보이는 순서가 고정돼 있는 과거의 이미지와는 대조적으로 사용자는 미디어 객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상호작용 과정에서 사용자는 어떤 요소를 디스플레이할지, 어떤 경로를 따라 할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래서 고유한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사용자는 작품의 공동작가가 된다.
-일단 대상이 컴퓨터에 재현되고 나면 그것은 자동적으로 상호작용적이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미디어를 상호작용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이는 단순히 컴퓨터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사실을 언급한 것일 뿐이다.
뉴미디어 객체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상호작용 구조를 규정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지만 사용자가 이러한 구조들을 어떻게 경험하는지를 이론적으로 다루는 것은 훨씬 어려운 일이다. 상호작용성의 이러한 측면은 뉴미디어가 제기하는 가장 어려운 이론적 문제들 중 하나이다.
더 중요한 의문은 얼마만큼의 이미지 정보가 관찰자에게 유용한가 하는 것이다.
비판5.계속된 복사로 질이 손상되는 아날로그 미디어와는 대조적으로 디지털식으로 코드화된 미디어는 훼손없이 무한 복사될 수 있다.
-수백만개의 화소로 이루어진 디지털 이미지는 막대한 저장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정보 일부를 ‘제거해서’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줄이는 압축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압축된 파일의 크기가 작아지면 작아질수록 정보제거로 인해 초래되는 시각적 설정이 더 눈에 띄게 된다.
3)상호작용성의 신화
비판6.뉴미디어는 상호작용적이다. 보이는 순서가 고정돼 있는 과거의 이미지와는 대조적으로 사용자는 미디어 객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상호작용 과정에서 사용자는 어떤 요소를 디스플레이할지, 어떤 경로를 따라 할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래서 고유한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사용자는 작품의 공동작가가 된다.
-일단 대상이 컴퓨터에 재현되고 나면 그것은 자동적으로 상호작용적이게 된다. 따라서 컴퓨터 미디어를 상호작용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이는 단순히 컴퓨터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사실을 언급한 것일 뿐이다.
뉴미디어 객체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상호작용 구조를 규정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지만 사용자가 이러한 구조들을 어떻게 경험하는지를 이론적으로 다루는 것은 훨씬 어려운 일이다. 상호작용성의 이러한 측면은 뉴미디어가 제기하는 가장 어려운 이론적 문제들 중 하나이다.
추천자료
- 디지털 오디오 시스템
- 디지털시대의 디자인정책 방향 (디자인산업)
- 디지털 시대, 사이버 문화의 특징과 서사의 미래
- 디지털컨버젼스
- 디지털시대의마케팅전략
- 디지털혁명 개인 기업 정부 변화
- 디지털 시대의 학습전략
- 디지털컨텐츠 & 모바일 홈쇼핑(M-Commerce)사업 기획
- [컨텐츠산업]컨텐츠(콘텐츠)란, 컨텐츠(콘텐츠) 비즈니스의 문제점, 각 국의 디지털 컨텐츠(...
- 디지털 환경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변화
- 디지털 시대의 영상문화
- [비디오][프레임][인덱싱시스템][영화][디지털비디오]비디오의 프레임, 비디오의 인덱싱시스...
- [방송통신융합]방송통신융합과 방송산업, 방송규제, 방송통신융합과 유료TV, 케이블TV, 방송...
- 디지털 사이니지 텔레스크린 공공서비스 조사 ․ 연구 보고서 _ ㈜엠앤엠네트웍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