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엔터테인먼트 시장 동향
2. 환경 분석
① 분야별 주요 기업
② 비즈니스 환경
③ 분야별 수치 분석
④ 업계의 현황 및 문제점
⑤ 사업 성공 전략
⑥ 5 Force 분석
3. 비즈니스 현황
① 조직 및 인력
②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영역
③ 전략 모델
④ 운영 모델
⑤ 실행 방안
⑥ 주요 수익 내용
⑦ 국내 컨텐츠 수용자 분석
⑧ 수익 모델
2. 환경 분석
① 분야별 주요 기업
② 비즈니스 환경
③ 분야별 수치 분석
④ 업계의 현황 및 문제점
⑤ 사업 성공 전략
⑥ 5 Force 분석
3. 비즈니스 현황
① 조직 및 인력
②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영역
③ 전략 모델
④ 운영 모델
⑤ 실행 방안
⑥ 주요 수익 내용
⑦ 국내 컨텐츠 수용자 분석
⑧ 수익 모델
본문내용
① - 1. 엔터테인먼트 사업 현황
-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크게 영화, 음악, 방송, 게임, 공연, 매니지먼트 등으로 전개
- 한류열풍 시너지로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을 대상으로 한 판권사업 및 공동제작 활동이 활성화 중
- 공중파 전문채널 개국 및 PPL(간접광고) 허용 등의 새로운 돌파구 움직임 형성
- IT(정보기술)의 발달과 통신/방송 융합 환경에 따른 다양한 플랫폼서비스 개시 및 디지털 컨텐츠 시장 급속 성장
- 국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크게 영화, 음악, 방송, 게임, 공연, 매니지먼트 등으로 전개
- 한류열풍 시너지로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을 대상으로 한 판권사업 및 공동제작 활동이 활성화 중
- 공중파 전문채널 개국 및 PPL(간접광고) 허용 등의 새로운 돌파구 움직임 형성
- IT(정보기술)의 발달과 통신/방송 융합 환경에 따른 다양한 플랫폼서비스 개시 및 디지털 컨텐츠 시장 급속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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