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장 마케팅-메이플 스토리 마케팅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게임시장 마케팅-메이플 스토리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사용자들로 붐비고 있다. (많은 커뮤니티가 존재한다.)
이들끼리의 연계등은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 또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4. 스타, <메이플 스토리>와 함께하다.

<메이플 스토리>는 예전부터 "연예인 스타"를 이용한 홍보활동을 많이 해온 게임이다.
주 사용자층이 저연령층이라는 점도 이러한 "연예인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 힘을 실어주는 것이겠지만, <메이플 스토리> 게임 자체의 특징 때문이지 않을까 한다.
<메이플 스토리> 자체의 캐릭터 들과 "연예인 스타"들의 환상성 등이 묘하게 맞아 떨어지는 부분들이 많은 듯하다. 일예로,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메이플 걸로 활동하는 <소녀시대>의 경우는 "연예인 스타"중에서 "아이돌 스타"로 요정같은 외모 (난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와 게임속 귀여운 캐릭터 들과 어울리는 모습들을 매체를 통하여 자주 보여줘왔다. 그렇다면 주된 사용자층은 게임속 캐릭터들과 동일시 하는것이 쉽지 않을까?
뿐만 아니라, <메이플 스토리>와 유사한 풍의 게임인 <마비노기> 등에서도 소녀시대를 등장 시키는 것은 넥슨의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이 주요했음을 잘 보여주는 사례가 아닐까 한다.

<메이플 스토리 : 소녀시대>

물론, "연예인 스타"를 썼다고 해서 게임이 인기를 많이 끈다는 것은 조금 어렵다.
위에서 얘기한 잘 만들어진 게임, 시기적절한 신규 에피소드를 통한 새로운 콘텐츠 제공, 주요 사용자들의 특성 그리고 현재 그들에게 가장 인기있을 법한 "스타" 등의 요소가 어우려져서 이러한 2008년 <메이플 스토리>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재현한 것이 아닐까 한다.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8622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