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교는 왜 이단인가 - 안식교의 이단적 교리 및 주장들(안식교의 역사, 구원관, 교회관, 계시관, 그 밖의 주장들), 안식교의 교육기관 및 사업체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안식교는 왜 이단인가 - 안식교의 이단적 교리 및 주장들(안식교의 역사, 구원관, 교회관, 계시관, 그 밖의 주장들), 안식교의 교육기관 및 사업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안식교의 이단적 교리 및 주장들
1. 안식교의 역사 - 시한부종말론
2. 안식교의 구원관 - 율법주의와 조사심판
3. 안식교의 교회론 - 안식일준수
4. 안식교의 계시관 - 예언자 엘렌 지 화이트
5. 그 밖의 주장들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가리키는 것이 결코 아니다. 비록 죄 있는 육신의 형체 혹은 모양이 되셨지만 그분은 죄가 없으신 분이며 그분의 무죄하심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는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을 통한 구속의 사역은 완성이 아니라 시작인걸로 해석되기 위함이며 최종적인 구속의 완성은 하늘 지성소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주장하기 위함이다. 이런 그들의 주장은 그들의 예언의 불발에서 비롯된 것처럼 보인다. 이러한 안식교의 모호한 태도 및 주장은 아리우스주의를 연상케 하며 결론은 율법주의로 흘러가게 된다.
인간론 - 영혼멸절 주장
안식교는 여호와의 증인 주장과 같이 영원한 지옥과 사후의 영혼의 존재를 부정함으로써 소위 ‘영혼멸절’설을 취한다. 의인은 부활하여 영생하지만 악인은 부활하여 불태워 소멸되기 때문에 지옥도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 악인들의 운명. 성경에 의하면, 하나님의 의인들에게만 영생을 약속하신다. 죄의 삯은 사망이지, 지옥에서의 영생이 아니다(롬 6:23).성경은 악인들이 "끊어질 것"(시 37:9, 34)이고 멸망할 것이라고 가르친다(시 37:20, 68:2). 그들은 의식을 갖춘 상태에서 영원히 살 것이 아니고 불태워 없어질 것이다(말 4:1; 마 13:30, 40; 벧후 3:10). 그들은 멸망당하고(시 145:20; 살후 1:9; 히 2:14), 소멸될 것이다(시 104:35). 기본교리 28. 종말론 27 천년기와 죄악의 종말 ( http://www.adventist.or.kr/)
이러한 주장은 예수님의 말씀과 정면으로 위배됨을 알 수 있다. (막9:43,48)
음식관과 건강
안식교의 교리에 의한 식생활 문제는 채식을 먹으면 건강하고 장수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그리고 육식을 함으로 단수하여 진다고 주장하는 것이 그들의 교리이다.
또한 안식일교는 돼지고기나 구약의 부정한 동물을 먹으면 멸망 받는 다고 교리화 되어있다.
Ⅲ. 결론
안식교는 끊임없는 탈바꿈으로 이미지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또한 이형기 교수의 『정통과 이단』(한국장로교출판사, 1997)에서는 몰몬교와 여호와의 증인은 이단으로 다루지만 안식교는 다루지 않는다. 그리고 프릿츠리데나워의 『무엇이 다른가?,So What's the Difference?』(김태곤역, 생명의 말씀사, 2005) 역시 몰몬교와 여호와의 증인은 다루지만 안식교는 다루지 않는다. 또한 H.웨인하우스의 『챠트이단종파』(장광수역, 기독교문서선교회, 2002』에서도 안식교를 취급하지 않는데 이는 안식교에 대해서 그들을 이단으로 규정지었던 초창기 종교계의 안식교에 대한 견해와 근래의 견해가 상당히 달라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총회에서는 제82회 총회에서 안식교의 교계침투와 이 종파를 옹호하는 일부활동을 엄히 경계하는 성명서를 내어 1915년의 안식교에 대한 이단시한 결의 이단결의 자료 (http://www.gapck.org/korea)
를 재확인 하였는데 이 역시 안식교를 이단이 아니라고 공공연히 옹호하는 불순한 움직임이 많아 졌음을 시사하는 바이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신학부에서 발간한 총회이단자료집 전문 『기독교 정통과 이단, 무엇이 다른가?』(2006)의 결론에서는 안식교가 정통기독교의 기본교리(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것을 확실한 자신들의 구원교리로 주장함과 성경의 완전영감을 믿고, 삼위일체를 받아들임 등)를 믿는다는 것과 교주를 신격화 하지 않은 점, 그들의 도덕성과 건전한 사회활동 등을 이유로 들어 오히려 긍정적이란 표현으로 평가를 하였는데 이미 이단으로 정죄된 단체이며 그들의 이단성을 부인할 수 없는 상태에서 긍정적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는 평가라고 생각된다.
이는 단번에 완벽하게 이루어진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사역을, 그 구원의 은혜를 부족하다 여기고 율법을 주장하며 성경말씀들을 인간적인 조작으로 해석하여 하늘지성소의 교리를 말하는 이단종교에는 구원이 없음은 당연함이며 마땅히 경계해야 함이다.
말세를 살아가는 성도로서, 신학도로서 이러한 이단들이 눈에 보이게 혹은 드러나지 않게 도전하는 가운데 정통을 바로 알고 또한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여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군으로 인정된 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씀과 동시에 예수님의 지상명령이신 전도의 영혼구원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안식교의 교육기관 및 사업체-
청암중고등학교(서울시노원구) 다산고등학교(경기도이천시) 동성학교(경기도하남시)
삼육재활학교(경기도광주시) 세원고등학교(경기도고양시) 안흥외국어학교(강원도횡성군)
삼육간호보건대학(서울시동대문구) 삼육대학교(서울시노원구) 한국삼육중학교(서울시노원구)
한국삼육고등학교(서울시노원구) 호남삼육중고등학교(광주광역시) 대전삼육중학교(대전시서구)
동해삼육중고등학교(강원도동해시) 서해삼육중고등학교(충남광천읍) 서울삼육중학교(경기도구리시)
서울삼육고등학교(경기도구리시) 영남삼육중고등학교(경북경산시) 원주삼육중고등학교(강원도원주시)
춘천삼육초등학교(강원도춘천시) 태강삼육초등학교(서울시노원구) 광주삼육초등학교(광주시남구)
대전삼육초등학교(대전시서구) 대구삼육초등학교(대구시수성구) 동해삼육초등학교(강원도동해시)
부산삼육초등학교(부산시중구) 삼육대학교부속유치원(서울시노원구) 서해삼육초등학교(충남광천읍)
서울삼육초등학교(서울시동대문구) 원주삼육초등학교(강원도원주시)
(교인운영기관 6, 대학교2, 중고등학교10, 초등학교11)
출판전도부연수원 재림공동묘지 위생한방병원 SDA삼육외국어학원 마달피삼육수련원 부산위생병원 별새꽃돌자연과학탐사관 사슴의동산수련원 삼육재림연수원 삼육기술원 삼육식품 삼육식품봉화공장 서울위생치과병원 서울위생병원 성경통신학교 시조사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 에덴요양병원 여수에덴요양병원
외 해외 국재대학원등 주요관련기관 49, 한인교회 147
-참고자료-
기독교 정통과 이단, 무엇이 다른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신학부,2006
이단종합연구 - 이대복, 큰샘출판사, 2002
월간 교회와 신앙 - 1994년 2월호 「나는 왜 안식교를 이단이라고 하는가」진용식
논문 주일성수에 관한 성경적교회사적 고찰 - 이철민, 합동신학대학원대 석사, 2005
  • 가격2,3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4.02.03
  • 저작시기2014.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0404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