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장이모우 감독(5세대 감독)에 대한 설명
2. 영화의 줄거리
3. 5세대 영화로서의 한계점
1) ‘멜로 드라마화’
2) 오리엔탈리즘
2. 영화의 줄거리
3. 5세대 영화로서의 한계점
1) ‘멜로 드라마화’
2) 오리엔탈리즘
본문내용
장이모우 ‘집으로 가는 길’[장이모우 감독 소개, 장이모우 감독 5세대 감독, 집으로 가는 길 줄거리, 5세대 영화 한계점, 집으로 가는 길 오리엔탈리즘, 집으로 가는 길 멜로 드라마화, 집으로 가는 길]
1. 장이모우 감독(5세대 감독)에 대한 설명
‘장이모우’ 감독은 ‘천카이거’와 함께 중국영화의 현대화를 이끈 대표적인 5세대 영화감독이다. 장이모우 감독과 함께 5세대 감독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5세대 영화감독’ 이들의 시작은 ‘4세대 영화감독’의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다. 증거들로는 먼저, ‘4세대’는 단순히 자신들의 경험과 생각들을 기반으로 하는 영화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그들과는 다르게 ‘5세대’ 감독들은 그 시대의 현실을 영화를 통해 나타내고자 하였다. 이들은 ‘문혁’시기를 겪은 세대였고 교육을 받은 지식인 신분이었다. 자신이 살아가는 세대의 현실을 잘 알고 있었던 ‘5세대’ 감독들은 영화를 통해 이를 나타내고자 하였다. 장이모우 감독은 영화 ‘집으로 가는 길’에서도 주요인물인 주인공 부모님의 만남은 시골학교에 오신 선생님과 마을소녀의 관계에서부터 시작된다.
1. 장이모우 감독(5세대 감독)에 대한 설명
‘장이모우’ 감독은 ‘천카이거’와 함께 중국영화의 현대화를 이끈 대표적인 5세대 영화감독이다. 장이모우 감독과 함께 5세대 감독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5세대 영화감독’ 이들의 시작은 ‘4세대 영화감독’의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다. 증거들로는 먼저, ‘4세대’는 단순히 자신들의 경험과 생각들을 기반으로 하는 영화를 만들어냈다. 하지만 그들과는 다르게 ‘5세대’ 감독들은 그 시대의 현실을 영화를 통해 나타내고자 하였다. 이들은 ‘문혁’시기를 겪은 세대였고 교육을 받은 지식인 신분이었다. 자신이 살아가는 세대의 현실을 잘 알고 있었던 ‘5세대’ 감독들은 영화를 통해 이를 나타내고자 하였다. 장이모우 감독은 영화 ‘집으로 가는 길’에서도 주요인물인 주인공 부모님의 만남은 시골학교에 오신 선생님과 마을소녀의 관계에서부터 시작된다.
키워드
추천자료
- 코오롱건설 토목파트 지원자 자기소개서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 서편제(시간의흐름에따라, 영화구조, `길`의 의미, 관람평)
- 가문의 부활을 보고서,,,
- 인형의 집(A Doll house) 에 대해서 조사하기
- 존재는 눈물을 흘린다 중에서 <길>을 읽고
-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의 주거공간 분석
- 자기소개서의 실례
- 영상연출론 기말 report - 빨간 집 (Drama, Horror)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전주효자청소년문화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소개, 실습평가서)
- 전북가정상담연구소 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소개, 실습평가, 가정상담사례개입, 최종보...
- [실습 보고서] 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 최종실습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소개, 실습평...
- [관리회계] 비계량적 성과 발표 (기사 소개, BSC의 4가지 관점, 아모레퍼시픽, YG엔터테인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