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오리엔트 [고대 오리엔트 고찰, 고대 오리엔트 조사]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고대 오리엔트 [고대 오리엔트 고찰, 고대 오리엔트 조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고대 오리엔트예술의 동적 요소와 정적요소
2.이집트 예술가의 지위와 예술 활동의 조직화
3.중제국시대의 예술의 유형화
4.아메노피스 4세
5.메소포타미아
6.크레타

본문내용

하지만 이러한 크레타도 본질은 왕과 사제들을 위한 예술이라는 성격은 다른 나라들과 비슷하였다.
-양식상 대립
크레타 예술은 이집트 예술 등에 비하여 자연주의적 경향이 강하다고 말할 수 없다고 한다. 이설에 따르면 크레타 예술이 자연스러운 인상을 주는 것은 양식의 문제라기보다는 오히려 소재의 선택의 대담성의 문제라고 한다. 즉 엄숙한 상징적인 인물들을 그리지 않고 세속적이고 사소한 소재나 생기발랄한 모티브를 선택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와 같이 크레타 예술은 이집트나 바빌로니아와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집트,바빌로니아의 그림이 부자유함과 집중 그리고 통제에 초점을 맞췄다면 크레타의 예술은 자유로운 창의성, 모티브의 풍부함에 많은 초점을 맞춘 작품들 많다. 이와 같이 많은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 가격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6.04.25
  • 저작시기201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007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