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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동성연애(동성애)의 개념, 동성연애(동성애)의 분류, 동성연애(동성애)의 행동, 동성연애(동성애)의 양의성, 동성연애(동성애)의 원인, 동성연애(동성애)의 인식, 동성연애(동성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동성연애(동성애)의 개념
1. 동성연애
2. 동성애

Ⅲ. 동성연애(동성애)의 분류

Ⅳ. 동성연애(동성애)의 행동

Ⅴ. 동성연애(동성애)의 양의성

Ⅵ. 동성연애(동성애)의 원인
1. 유혹설
2. 영향설
3. 무매력설
4. 가정 환경설
5. 도피설
6. 자연충돌설
7. 취향설
8. 유전설

Ⅶ. 동성연애(동성애)의 인식
1. 동성애자는 자신의 성을 부정한다
2. 이 세상에는 서로 뚜렷이 구분되는 이성애자와 동성애자가 존재하며, 동성애자라면 반드시 동성과 성행위를 갖는다

Ⅷ. 동성연애(동성애)의 성병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생물학적 성별을 인정하면서 동성을 사랑하는 사람이 동성애자이다.
자신을 반대의 성으로 인식하고 동성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동성애자가 아니라 이성전환자(transsexual)라고 부른다. 의학적으로도 동성애자와 전혀 다른 범주에 속하는 이 이성전환자들은 원치 않는 이성의 몸에 갇혀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성전환 수술이 이성전환자들의 희망일 수 있다. 동성애자라는 표현을 임의로 재해석해 사용한다면 모를까 서구적이 맥락에 의존하면서 게이나 레즈비언의 번역어로 사용할 경우라면, 동성애자는 이성전환자와 엄격히 구분해야 할 범주이다.
2. 이 세상에는 서로 뚜렷이 구분되는 이성애자와 동성애자가 존재하며, 동성애자라면 반드시 동성과 성행위를 갖는다
=>동성애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성행위와 성 정체성을 별개로 여겨야한다. 다시 말해서 성행위만을 기준 삼아 동성애자인지 여부를 판별하려는 습관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동성과의 성관계 없이도 동성애는 가능하다. 이 사실은 남성과 여성의 사랑을 상정해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애틋한 마음이나 간절한 그리움 같은 낭만적 몰입만으로도 남녀간의 사랑은 성립하며, 사랑에서 성관계는 부차적인 문제일 수 있다. 동성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가슴 떨리는 낭만이 이성애자의 전유물만은 아닌 것이다. 동성의 대상을 향한 뜨거운 가슴만으로도 동성애는 성립하며 그래서 성관계는 동성애에서도 부수적인 사건일 수 있다. \'숫총각\'으로 늙어 가는 이성애자가 있듯이 동성애자도 동성과의 성관계를 영원히 경험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이성애자들이 동성과의 성관계를 경험하고 있다고 한다. 그것을 증명하는 여러 자료 중 하나는 한 유력 잡지의 설문 조사이다. 미국 성인 잡지 [플레이보이]는 90년대 초반 정기 구독자 7,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적이 있다. 설문 대상자에는 동성애를 경험한 사람도 여럿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들 중 3분의 2 가량이 자신을 이성애자로 여기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자신을 이성애자라고 믿으면서도 동성과 자발적으로 성관계를 맺을 수 있고, 또한 동성애 이후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성애자로 남는다는 것이다.
이성애자도 동성애적 성행위를 할 수 있고, 앞에서 말한 것처럼 동성애자라고 해도 동성과 성행위를 맺지 않을 수도 있다면 이제 문제는 상당히 복잡해진다. 우리는 성행위 파트너의 성별만으로는 동성애자와 이성애자를 구별 할 수 없는 셈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동성애자와 이성애자를 딱 부러지게 구분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하지만 킨제이 같은 심리학자의 설명에 따르면 동성애자와 이성애자는 쉽게 구별되지 않는다. 지난 수십 년간 인정되어 온 킨제이 척도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성 정체성을 0에서 6까지의 단계로 나누고 완벽한 이성애자를 0의 위치에, 전적으로 동성애자인 사람을 6의 위치에 설정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 극단에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이에 있다. 그렇다면 누구나 이성애적이며 동시에 동성애적인 존재들인 것이다. 예컨대 많은 이성애자들도 자주 동성애에 대한 환상을 품기도 하며 동성애자들도 이성애적 욕구를 느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Ⅷ. 동성연애(동성애)의 성병
성병에 감염된 사람과의 성행위로 인하여 감염되어 발병하는 질병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성병에는 매독, 임질, 연성하감, 비임균성 요도염(클라미디아), 성병성 육아종, 서혜림프육아종 등 전염법예방법의 규정에 포함되어 있는 대표적인 6개 질환과 트리코모나스질염, 칸디다증 2가지를 추가한 것이 재래식의 설명이었으나, 근래에는 이들 이외에도 무수히 많은 질병이 성적 접촉에 의하여 매개되는 사실에 입각하여 이들을 통틀어 일명 성인성 질환(Sexually transmitted disease)이라고 총칭한다.
성적 만남이 잦을수록, 성교 상대를 자주 바꿀수록, 그 성교 상대의 범위가 사회적으로, 지역적으로 넓을수록 성병의 전파속도는 빨라진다. 성행위의 행태가 다양해지고 동성연애자가 증가하여 진단과 치료가 어려운 성기외의 부위에 성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성병치료에 잘 듣는 항생제 및 각종 화학요법제가 개발되었으나 항생제의 남용 및 장기 복용에 의한 내성균의 출현은 그 치료를 더욱 어렵게 만든다. 성병은 다른 질환과 달리 재감염이 쉬우며 감염경로가 동일하고 상대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항상 모든 관련된 성교상대자를 동시에 치료하여야 한다.
Ⅸ. 결론 및 시사점
이제 동성애는 하나의 사회적 현상이 되었다. 동성애는 어느 시대, 어는 사회를 막론하고 존재해 왔으며 현대 사회에 들어 새롭게 생겨난 특이한 현상이 아니다. 다만 억압되고 보수적인 사회상황과 주변의 시선으로 인해 그들이 자신의 모습을 들어 내지 않았을 뿐이다. 특히 유교문화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이러한 동성애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은 아직도 낯 뜨거운 현실이다. 연예인 중에 커밍아웃을 최초로 한 홍석천의 경우에는 커밍아웃 이후에 일자리를 잃었고 비난을 받아야 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었지만 아직도 동성애에 관한 지식과 개념이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무조건적인 비난이 더 많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나 또한 아직 동성애가 도덕적으로 옳은 것인지, 어떤 사람들을 가리켜 동성애라고 부르는 건지 개념이 확실하게 잡혀있지 않을뿐더러, 동성애라는 것이 도덕적으로 잘잘못을 가릴 일인지 조차도 잘 모르겠다. 동성애자들도 똑같은 사람이고 그들에 관해 알지도 못하고 떠든다는 것은 소수에 대한 다수의 횡포라고 여겨졌다. 때문에 나는 동성애에 관하여 이야기할 때 편견 없이 한번쯤 그들의 입장에 서서 이야기하고 싶었다.
참고문헌
◎ 김민중, 동성애관계의 법적 보호에 관한 시론적 검토, 대한변호사협회, 2004
◎ 김희수, 동성애에 대한 윤리적 고찰 : 동성애는 죄인가?, 한국기독교사회윤리학회, 2007
◎ 문성학, 진보, 인권 그리고 동성애, 새한철학회, 2001
◎ 박영주, 동성애에 대한 법적 태도, 부산지방변호사회, 2004
◎ 윤승현 외 1명, 동성애에 대한 고찰, 용인정신의학연구소, 2004
◎ 홍순원, 동성애에 대한 문화윤리적 연구, 한국기독교학회,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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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6.06.27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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