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Ⅱ. 본론
본문내용
지식인들이 알 바그다디에게 보낸 서한에서 IS가 이슬람교의 근본이념과 상치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아랍어를 모르면서 판결을 내려서는 안 되며, 이슬람법을 단순화하고 이슬람학문의 전통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모든 무슬림이 반드시 알아야 할 근본적인 것 외에는 학자들이 의견을 달리할 수 있다.
▲이슬람은 무고한 사람을 살해하는 것을 금하며 특사, 대사, 외교관, 언론인, 구호단체 요원, 무고한 장애인을 죽여서는 안 된다.
▲이슬람에서 지하드(jihd)는 방어적 전쟁으로 바른 동기, 목적, 행동 원칙 없이 허락되지 않는다.
▲이슬람은 그리스도인이나 ‘경전의 백성’을 어떤 식으로든 해하거나 학대하는 것을 금한다.
▲이슬람은 고문과 사체 훼손을 금하며, 사악한 행동을 하나님께 돌리는 것을 금한다.
Ⅲ. 결론
장애인을 바라보는 이슬람의 입장은 통일적이지 못하고, 혼선을 빚고 있다고 생각한다. 장애인 또한 소중한 한 생명을 가진 인격체라는 점에서 아무리 종교적인 이유가 있다 할지라도, 장애인을 차별하거나 업신여겨서는 안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Ⅳ. 참고자료
이슬람의 역사와 문화 최영길 저, 세창출판사, 2014.01.25
▲아랍어를 모르면서 판결을 내려서는 안 되며, 이슬람법을 단순화하고 이슬람학문의 전통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모든 무슬림이 반드시 알아야 할 근본적인 것 외에는 학자들이 의견을 달리할 수 있다.
▲이슬람은 무고한 사람을 살해하는 것을 금하며 특사, 대사, 외교관, 언론인, 구호단체 요원, 무고한 장애인을 죽여서는 안 된다.
▲이슬람에서 지하드(jihd)는 방어적 전쟁으로 바른 동기, 목적, 행동 원칙 없이 허락되지 않는다.
▲이슬람은 그리스도인이나 ‘경전의 백성’을 어떤 식으로든 해하거나 학대하는 것을 금한다.
▲이슬람은 고문과 사체 훼손을 금하며, 사악한 행동을 하나님께 돌리는 것을 금한다.
Ⅲ. 결론
장애인을 바라보는 이슬람의 입장은 통일적이지 못하고, 혼선을 빚고 있다고 생각한다. 장애인 또한 소중한 한 생명을 가진 인격체라는 점에서 아무리 종교적인 이유가 있다 할지라도, 장애인을 차별하거나 업신여겨서는 안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Ⅳ. 참고자료
이슬람의 역사와 문화 최영길 저, 세창출판사, 2014.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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