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융합 과학 활동(STEAM)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창의융합 과학 활동(STEAM)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창의 융합
(1) 창의 융합이란?
(2) 창의 융합과 유아과학 교육
(3) 목표 및 수업효과

2. 유아과학 교육의 내용영역
(1) 물리
(2) 화학
(3) 생물
(4) 지구과학

3. 창의융합 과학 활동
(1)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볼까요?
(2) 재활용 배를 만들어 띄어볼까요?

본문내용

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 의 통합된 교육접근방식으로, 융합과학은 과학시간에 학습주제와 관련 있는 수학, 기술, 공학, 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를 함께 배우며 자연스럽게 융합교육의 원리 학습이 가능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다.
(1)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볼까요?
* 과학 : 책은 무엇으로 만들까요?
* 기술 : 옛날에는 책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 공학 : 책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만들어지는 과정)
* 수학 : 어떤 모형의 책을 만들어 볼까요?
* 예술 : 종이를 엮어 책을 만들어본다.
(2) 재활용 배를 만들어 띄어볼까요?
* 과학 : 배가 물 위에 뜨는 원리는 무엇일까요?
* 기술 : 물에 잘 뜨는 배를 만들어 볼까요?
* 공학 : 배 만들기에 적합한 재료는 무엇일까요?
* 수학 : 다양한 재료 무게를 비교한다.
‘배를 만들 때 무거운 것, 가벼운 것 중에서 어떤 것이 좋을까?’
* 예술 : 나만의 배를 만들어본다.
[참고문헌]
* 이론
- 융합 창의성을 중심으로 한 유아과학교육, 정경원, 정민사,2015
- 아동과학교육, 고선옥 외4, 공동체, 2016
  • 가격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8.11.23
  • 저작시기201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7120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