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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환을 만들지도 당하지도 마시고 부디 평화롭기만을 금방이구나. 인생은 부디 좋게만 사시다 가시기를” 연출은 묵자의 등장으로 관객들에게 주제를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그 외에도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는 다양한 현대적인 표현양식을 사용했는데 공주부부의 서양 발레 동작과 한국적인 어깨춤, 서양악기 첼로의 사용 등이다. 아이를 가진 공주 부부의 발레 동작을 통해서 왕족의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운 성품을 표현할 수 있었다. 또한, 공주 부부와 대비되는 정영 부부의 어깨춤, 드디어 복수의 꿈을 이루게 된 정영은 어깨춤을 통해서 깊은 감정을 표현하였다. 이렇게 중국극의 요소와 현대극적 요소의 적절한 조합을 통해 연출은 끝나지 않는 허무한 복수에 대한 연출의도를 관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는 다양한 현대적인 표현양식을 사용했는데 공주부부의 서양 발레 동작과 한국적인 어깨춤, 서양악기 첼로의 사용 등이다. 아이를 가진 공주 부부의 발레 동작을 통해서 왕족의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운 성품을 표현할 수 있었다. 또한, 공주 부부와 대비되는 정영 부부의 어깨춤, 드디어 복수의 꿈을 이루게 된 정영은 어깨춤을 통해서 깊은 감정을 표현하였다. 이렇게 중국극의 요소와 현대극적 요소의 적절한 조합을 통해 연출은 끝나지 않는 허무한 복수에 대한 연출의도를 관객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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