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의 정의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하고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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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가상현실의 정의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하고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가상현실이란?
2. 인지심리학의 영역과 가상현실
3. 가상현실을 현실과 가장 유사하게 하려면?
1) 맞춤형 시스템
2) 상호작용 필요
3) 실제 구현능력 향상
4. 현실과 다를 수밖에 없는 부분
1) 기술의 부족
2) 맞춤형 시스템의 부족
3) 스토리 작가의 부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비전문가가 하는 것은 매우 큰 차이를 보인다. 비전문가 혹은 일시적 외주가 스토리를 맡게 된다면, 스토리는 딱딱해지고 개연성 역시 적어지게 된다. 스토리에 둔감한 사람도 있겠지만, 그 사람도 스토리가 재밌게 되면 좀 더 가상현실에 적응하기 쉬워질 것이다.
게다가 일부 사람들은 게임에 맞추기 위해 억지로 나아가는 스토리를 읽게 되면, 크게 불편함을 느끼고 동시에 흥미를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Ⅲ. 결론
지금까지 가상현실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가상현실이 현실과 유사하게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해보았다.
가상현실이 현실과 유사하게 되고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하려면 크게 3가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3가지는 사람별 맞춤형 시스템의 도입, 전문 스토리 작가의 고용, 가상현실과 사람의 상호작용이다.
앞으로 가상현실은 시장이 커지고 재투자가 되면서 앞선 문제들이 점차 해결될 가능성이 있지만, 필자가 말한 것들이 우선적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기술이 좋아져도 사람들의 불편함, 어색함은 유지될 것이라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
1. 논문
이준표, 2019,「가상/증강/혼합현실 기술의 발전과 동향」,『정보통신기획평가원』.
송현주·최종윤, 2017,「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게임 현황과 개발 시 고려점」,『한국정보통신학회지』18권 1호.
이상욱, 2017,「‘체화된 인지(Embedded cognition)’ 관점으로 본 가상현실 기술의 현재와 미래」,『한국문학연구』54권.
2. 단행본
Robert J. Sternberg · Karin Sternberg, 신현정 역, 2016,『인지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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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1.08.17
  • 저작시기2021.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53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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