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맺음
4. 참고
2. 본론
3. 맺음
4. 참고
본문내용
생성되는 것조차 우리는 정확하게 알 수 없고, 연구를 통해서 알게 된다. 우리가 종교적으로 내려오는 언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떠한 관점을 가지고 바라보는지에 따라서 종교의 철학을 공부하는 우리의 관점에 큰 영향을 미친다. 비실재론자에 대한 비판하였으나 비실재론자의 전부가 종교를 버리거나 종교에 관해 부정적이라는 것은 편협한 생각이다. 비실재론자와 실재론자의 관점은 종교를 연구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관점이다. 비실재론의 관점에서 실재론자들의 주장을 바라보면 종교적인 가설이나 정의를 검증하고 정당화하여 탐구하는 것은 철학에서 헛수고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쟁점들과 논쟁은 종교가 연구가 되는데 있어서 논쟁거리가 될 수는 있으나 진정한 의미에서의 논쟁이 되지 않는다. 종교 자체가 유익한 가치를 가지고 있고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지 아닌지가 문제이다. 하지만 실재론자의 관점에서 보면 종교철학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현존하는 실재를 대상으로 삼아 종교적으로 믿음을 가지고 믿음의 실제와 정당화에 대한 탐구이다. 또한 그 믿음들에 대해서 보다 세밀하게 분석될 가치가 있다.
4. 참고
종교의 철학적 의미, 마이클피터슨,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9
4. 참고
종교의 철학적 의미, 마이클피터슨,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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