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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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다.
- 이제는 이야기를 보는 독자들이 이야기를 추론하고 예측하며 그 상황의 시각을 여러 가지로 해석하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욱더 흥미진진한 몰입도를 만들 수 있다.
2. 탐정소설에 초자연적인 가상현실적인 능력을 도입하자
- 4차 산업 시대의 흐름에 맞는 시대적인 배경으로 상상 이상의 가상현실로써 시대의 흐름과 기존의 이야기에 식상한 독자들에게 신선한 소설을 부여할 필요가 있다.
3. 비밀의 방, 은밀한 홀, 통로 같은 것은 하나 정도로 제한한다.
- 녹스의 10계중 계승하는 것으로 이러한 요소가 너무 많을 경우 몰입도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1가지 정도가 적합하다.
4. 인물의 국적 혹은 인종차별이 없어야 한다.
- 기존의 소설 혹은 동화에서는 백인 중심의 소재가 많았다. 즉 시대적인 우생학적인 편견의 소설이 많았다는 점에서의 글로벌 시대의 인종차별적인 요소는 배제되어서 독자로 하여금 인종에 대한 차별적인 선입견을 만들지 않도록 한다.
5. 미지의 공간 혹은 독극물, 과학적인 다양한 소재를 넣는다.
소설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새로운 세상의 문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이 필요하다.
6. 탐정이 범인이 될 수 있다.
- 현대사회의 소설에서의 범인의 특성은 흑과 백처럼 분류되지 않는 스토리의 전개로 다양한 추측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7. 우연한 사건 덕에 사건을 해결하거나 직관적인 판단으로 진상을 밝히는 것을 피하자.
- 현실적인 사건의 개입의 과정을 노출하여서 독자들로 하여금 바람직하지 않은 간단한 논리의 문제해결방식의 노출은 바람직하지 않다. 이에 녹스의 십계에서 이 요소는 계승할 필요성이 있다.
8. 단서에 대해서 공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독자에게 또 다른 탐정으로써의 역할로써 이야기에 참여하도록 하는 요소는 필요하다.
9. 독자에게 스토리상의 인물 관계도 혹은 인물의 특성을 설명할 필요가 없다.
- 이것은 이야기속의 급전에 대한 요소로써 작품 몰입도를 높여주며 흥미의 새로운 요소이다.
10. 독자에게 새로운 스토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꼭 결말적인 해답을 제시할 필요는 없다.
- 스토리의 전개의 지속성과 다양성을 존중하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이다.
[참고문헌]
이은구. \"『시학』과 폴리스.\" 국내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대학원, 2021. 서울
매일경제 고승연 기자 ‘인터넷 빅 브러더’ 네티즌 수사대 2009.11.17.
블루래빗 작은북 빨간 모자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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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3.05.12
  • 저작시기2023.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6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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