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왜 유료화인가?
3 유료화 방식
4 유료화의 실례(1)
5 유료화의 실례(2)
6 유료화의 실례(3)
7 유료화의 장애 요인
8 성공 VS 실패 사례
9 설문조사
2 왜 유료화인가?
3 유료화 방식
4 유료화의 실례(1)
5 유료화의 실례(2)
6 유료화의 실례(3)
7 유료화의 장애 요인
8 성공 VS 실패 사례
9 설문조사
본문내용
왜 유료화인가?
기업들의 무료서비스로 인한 비용부담 증가
Ex) 새롬기술 – 매월 11억 정도를 서비스
운영에 사용, 20억원의 손실을 기록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안정적 수입원 확보
포털업체를 제외한 대부분의 .com 기업의 자금난 발생
– 대부분의 광고가 포털업체에 집중
유료화 방식
부가적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형식
Ex) 게임사이트의 아이템, 프리챌의 문방구 서비스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도입하는 형식
Ex) 게임 제공사이트의 커뮤니티 개념 도입
기업 대상 서비스인 B2B사업의 유료화
Ex) 다음 – 기업이 발신하는 대량의 이메일에 요금
부과
유료화의 실례(1)
닥터아파트 (특정 콘텐츠)
-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전문가 상담실, 실전투가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 한달 회비 20000원
유료화의 실례(2)
한게임 (게임)
- 국내 웹게임 사이트 중 최초로 유료화 서비스 시작
- 정액제 회원 한달간 4만명 넘어서고 있으며 아이템
을 현금으로 사는 회원 50만명으로 집계
- 하루 평균 2000뭔원의 수익
위즈게이트(게임)
- 기존의 무료 서비스 게임은 유지, 추가 되는 게임과 채팅, 아바타,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유료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
기업들의 무료서비스로 인한 비용부담 증가
Ex) 새롬기술 – 매월 11억 정도를 서비스
운영에 사용, 20억원의 손실을 기록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안정적 수입원 확보
포털업체를 제외한 대부분의 .com 기업의 자금난 발생
– 대부분의 광고가 포털업체에 집중
유료화 방식
부가적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는 형식
Ex) 게임사이트의 아이템, 프리챌의 문방구 서비스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도입하는 형식
Ex) 게임 제공사이트의 커뮤니티 개념 도입
기업 대상 서비스인 B2B사업의 유료화
Ex) 다음 – 기업이 발신하는 대량의 이메일에 요금
부과
유료화의 실례(1)
닥터아파트 (특정 콘텐츠)
-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전문가 상담실, 실전투가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 한달 회비 20000원
유료화의 실례(2)
한게임 (게임)
- 국내 웹게임 사이트 중 최초로 유료화 서비스 시작
- 정액제 회원 한달간 4만명 넘어서고 있으며 아이템
을 현금으로 사는 회원 50만명으로 집계
- 하루 평균 2000뭔원의 수익
위즈게이트(게임)
- 기존의 무료 서비스 게임은 유지, 추가 되는 게임과 채팅, 아바타,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유료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
키워드
추천자료
- 옥션 사이트 분석
- 메신저에 대해서...
-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인터넷 마케팅 전략기획서]싸이월드(Cyworld)에 대하여
-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성공 비결과 문제점 분석
- (싸이월드.네이버.다음) 세기업의 기업분석과 미래전망
- 인터넷 게임 시장의 현황과 향후 과제에 대해서
- 게임분석론-라키아를 통한 게임의 분석
- 디지털 컨텐츠(콘텐츠) 정의, 디지털 컨텐츠(콘텐츠) 종류, 상업적 컨텐츠(콘텐츠)와 비상업...
- 디지털컨텐츠 산업의 전망
- [e비즈니스]국내 게임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A+리포트)
- [제3섹터][제3섹터사업][민간기업][정부부문][공공부문]제3섹터의 개념, 제3섹터의 배경, 제3...
- 아이팟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