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주의 미술에 대하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독일 표현주의 미술 시기의 정치적, 사회적 상황

Ⅱ.독일 표현주의 미술 회화적 영향

Ⅲ.독일 표현주의 미술의 특징

Ⅳ.독일표현주의 대표적 집단

Ⅴ.독일표현주의 미술(다리파와 청기사파를 중심으로)

본문내용

전쟁의 참전 경험은 작품에 작가의 좌절감와 허무주의적 태도를 담아내었으며 신즉물주의에 이르러 감정이 배재된 직접적이고 차가운 현실비판으로 이어진다.
*작품
·에른스트 루드비히 키르히너 <베를린 거리풍경>(1913) <거리, 베를린>(1913)
<군인복장을 한 자화상>(1915)
·루드비히 마이드너<도시와 나>(1913), <불타는 도시>(1913)
·오토 딕스< 거리>(1920)
-청기사파의 형식
청기사파는 당시의 미학적 흐름에 좀더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 사물의 표피적인 것에 내재한 본질적인 구조를 찾아내기 위한 시도들이 이루어졌던 입체파와 칸딘스키의 영향력아래에서 어느 정도의 질서를 가지는 모든 사물의 내면적인 구조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조형적 형태에 대한 탐구에 역점을 두었다. 조형적인 언어로서 음악적인 특성을 파악하여 색채와 형태의 조화로운 운율을 가지는 화면 구성을 취한다. 내면 감정의 표현보다 화면의 시각적 특성을 고려한 색채의 사용이 이루어지며 형태의 모습이 거의 사라지는 추상적인 화면에 가까이 간다.
*작품
피카소 <아비뇽의 처녀들>(1907)
·칸딘스키 <구성> ·프란츠 마르크<작은 푸른 말들>(1911), <티롤>(1914)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3.12.05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365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