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 & 사실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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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낭만주의
1.시대
2.건축
3.회화
4.조각
5.공예

2.사실주의
1.시대
2.건축
3.회화
4.조각
5.공예

본문내용

엘리베이터의 미국식 안출, 로우블링의 브루클린 출렁다리의 극적 원리들은 현대의 관점을 명시해 주던 등록상표가 되었다.
2.회화
문학에서 발견된 사실주의 경향들 중 몇몇은 비록 적은 정도이긴 하지만, 회화에서도 역시 명백했다. 자연은 화가를 위한 모델이었으며 아카데믹한 화파의 '장려한 방식'은 회피되었고 거기에는 감상성의 참신한 결여가 있었다. 이런 것들은 다소 소극적 특질이었지만 그러나 몇몇 사실주의 화가들은 당대의 추세를 전달할 수 있었다. 아돌프 폰 멘젤은 오늘날 프러시아 궁정생활과 군사적이고 사적인 장면들의 재창조로써 보다 잘 알려졌지만 그의 그림들은 일화적인 삼학을 운동과 빛의 연구에 예속시킴으로써 그리고 19세기 공장들의 산업활동의표현에 대한 근대적 입장을 제시한 이른 예로서 중요하다. 보다 영향력 있었던 프랑스인 쿠르베에 비견되는 빌헬
름 라이블과 야외주의자 빌헬름 트뤼브너 또한 사실적 작품들을 그렸지만 그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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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데믹한 동료들의 수준보다 더 앙양된 회화적 상상력을 소유했다.
<돌을 깨는 사람들> <나의 스튜디오의 내부>
3.조각
조각에서의 사실주의는 대표자가 거의 없었다. 19세기 20세기의 대부분의 아카데믹한 조각에서 커프스 단추, 조끼의 꾸김살, 그리고 손가락 마디마디에 대한 과도한 몰두는 사실주의란 용어를 순전히 아카데릭한 작품들에 응용하게끔 만들었다. 유럽에는 사실주의자로 분류될 수 있는 중요한 두 조각가가 있다. 하나는 베리인인 콘스탄틴 뫼니에로서 그는 외관에서나 제재에서 진정한 사실주의자였다. 재미있게도 그의 인물들은 세부화되지 못했지만 첫눈에 그 표면들은 거칠어 보이며 고르지 않게 칠해진 두터운 물감 자국이 빛의 유희를 통해 생동성르 얻는 질감을 창출하는 회화의 반점방식을 암시한다. 하역 인부, 짐꾼, 그리고 광부 같은 힘센 산업 근로자들에 대한 그의 인물 표현에는 어떤 영광스런 '메시지'도 없었다. 오귀스트 로댕은 사실주의자, 낭만주의자, 그리고 인상주의자로서 다양하기 분류되는 프랑스 조각가로서 그의 어떤 작품을 우리들이 연구하는가 어떤 논문을 학자들이 입중하는가에 따라서 그는 여러 가지로 분류된다. 수많은 부면엥서 로댕은 미켈란젤로의 휘기 작품들이 지니 미완성적인 효과에 의존했으며 그것들은 돌껍데기로부터 완전히 해방되지 못한 핵심 형상이라 할 수 있었다. 로댕의 조각들의 요철상 위로 교호하는 빛의 유희는 조각에다 각별히 생생한 측면을 부여했다.
<생각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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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낭만,   사실,   건축,   조각,   회화,   공예
  • 가격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4.03.30
  • 저작시기2004.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5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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