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사업계획서요약
Ⅱ. 사업개요
Ⅱ-1. 제품개발 계획 및 기술 인력
Ⅱ-2.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Ⅲ. 상품 개요
Ⅲ-1. 상품 개발 계획 및 기술 인력
Ⅲ-2. 경쟁 제품과의 차별성
Ⅳ. 시장 환경 분석
Ⅳ-1. 목표시장
Ⅳ-2. 시장 규모 및 성장추이
Ⅳ-3. 경쟁 및 경쟁우위 전략
Ⅴ. 마케팅 계획
Ⅵ. 재무 계획
Ⅵ-1. 자금조달 계획
Ⅶ. 조직 및 인적자원 구성
Ⅷ. 위험요소 및 대책
Ⅸ. 종합 평가
Ⅱ. 사업개요
Ⅱ-1. 제품개발 계획 및 기술 인력
Ⅱ-2.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Ⅲ. 상품 개요
Ⅲ-1. 상품 개발 계획 및 기술 인력
Ⅲ-2. 경쟁 제품과의 차별성
Ⅳ. 시장 환경 분석
Ⅳ-1. 목표시장
Ⅳ-2. 시장 규모 및 성장추이
Ⅳ-3. 경쟁 및 경쟁우위 전략
Ⅴ. 마케팅 계획
Ⅵ. 재무 계획
Ⅵ-1. 자금조달 계획
Ⅶ. 조직 및 인적자원 구성
Ⅷ. 위험요소 및 대책
Ⅸ. 종합 평가
본문내용
Ⅰ. 사업계획서 요약
영화나 음반 처럼 문화 컨텐트로 자리 잡은 게임을 전문 제작 스튜디오 체제로 개발할 예정이다. Kwon young mu Game studio(이하 KYM 게임스튜디오)은 게임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게임 제작 스튜디오 체제 구축을 위해 자본금 5 억 원 규모의‘KYM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한다.
‘게임제작 스튜디오’는 총 인원 20명 규모의 게임제작 전문 회사로서,‘KYM 게임 스튜디오’설립으로 ▲게임 제작 전문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콤팩트(compact)한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자금 유치 및 전문적인 사업 역량을 강화시키며 ▲제작사 특성에 맞는 문화 및 운영 제도를 바탕으로 우수 게임 인력 확보 및 게임제작을 통하여 게임시장에 진출 하려고 한다.
‘KYM 게임 스튜디오’는 게임 엔진을 포함한 캐쥬얼에서 하드코어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기 MMORPG 및 스포츠게임 라인의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며,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국, 유럽에 등에 진출해 글로벌 게임 제작사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Ⅱ. 사업 개요
인터넷 게임의 보편, 대중화를 지향하고 청소년 취향의 오락실, 캐주얼 게임과 바둑, 고스톱 류의 성인층 보드게임, 마니아 중심의 롤플레잉 게임류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쉽고, 흥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게임을 서비스 한다.
Ⅱ-1. 사업체 선정배경
어린 시절 우리는 잣치기, 얼음땡, 숨바꼭질등과 같은 전통적인 놀이 문화에 익숙하였다.그러나 경제 발전과 함께 찾아온 컴퓨터/인터넷의 발달은 이런 우리의 놀이 문화를 완전히 변화 시켰다. 요즘 어린이들은 전통적인 놀이보다는 이미 컴퓨터에 익숙해져 있다. 비단 어린이 뿐만이 아니라 성인층 까지도 컴퓨터에 활용하는 시간이 증가하였다. 이런 이유에서 게임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시장규모도 예상 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고 본다. 인터넷과 컴퓨터의 발달과 함께 게임시장도 비례적으로 성잘 할 것이기에 게임사업을 선정하였다.
Ⅱ-2. 사업전개 방향 및 향후 계획
ⅰ. 사업전개 방향
① 롤플레잉 & MMORPG 특성화
– 청소년층과 성인층을 대상으로 한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를 핵심 사업으로 할 것이며, 고스톱, 바둑과 같은 성인용 보드게임과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게임을 부차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
② 케릭터 비지니스 특성화
- 한 동안 국내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꼬마들을 사로잡았던 텔레토비는 지난 어린이날에만 해도 전국의 어린이용품 매장을 거의 휩쓸다시피 하였다. 영국에서 제작된 어린이용 텔레비젼 프로그램에서 기인한 텔레토비는 관련 상품으로 영국에서만 1,800억원에 달하는 경이로운 매출을 기록 할만큼 성공적인 캐릭터로 부상하였다. 게임 산업에서도 케릭터 비즈니스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게임 자체에서 나오는 수익보다 성공한 케릭터에서 나오는 수익이 회사에 더 큰 이익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영화나 음반 처럼 문화 컨텐트로 자리 잡은 게임을 전문 제작 스튜디오 체제로 개발할 예정이다. Kwon young mu Game studio(이하 KYM 게임스튜디오)은 게임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게임 제작 스튜디오 체제 구축을 위해 자본금 5 억 원 규모의‘KYM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한다.
‘게임제작 스튜디오’는 총 인원 20명 규모의 게임제작 전문 회사로서,‘KYM 게임 스튜디오’설립으로 ▲게임 제작 전문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콤팩트(compact)한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자금 유치 및 전문적인 사업 역량을 강화시키며 ▲제작사 특성에 맞는 문화 및 운영 제도를 바탕으로 우수 게임 인력 확보 및 게임제작을 통하여 게임시장에 진출 하려고 한다.
‘KYM 게임 스튜디오’는 게임 엔진을 포함한 캐쥬얼에서 하드코어 게임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기 MMORPG 및 스포츠게임 라인의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며,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미국, 유럽에 등에 진출해 글로벌 게임 제작사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Ⅱ. 사업 개요
인터넷 게임의 보편, 대중화를 지향하고 청소년 취향의 오락실, 캐주얼 게임과 바둑, 고스톱 류의 성인층 보드게임, 마니아 중심의 롤플레잉 게임류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쉽고, 흥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게임을 서비스 한다.
Ⅱ-1. 사업체 선정배경
어린 시절 우리는 잣치기, 얼음땡, 숨바꼭질등과 같은 전통적인 놀이 문화에 익숙하였다.그러나 경제 발전과 함께 찾아온 컴퓨터/인터넷의 발달은 이런 우리의 놀이 문화를 완전히 변화 시켰다. 요즘 어린이들은 전통적인 놀이보다는 이미 컴퓨터에 익숙해져 있다. 비단 어린이 뿐만이 아니라 성인층 까지도 컴퓨터에 활용하는 시간이 증가하였다. 이런 이유에서 게임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시장규모도 예상 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고 본다. 인터넷과 컴퓨터의 발달과 함께 게임시장도 비례적으로 성잘 할 것이기에 게임사업을 선정하였다.
Ⅱ-2. 사업전개 방향 및 향후 계획
ⅰ. 사업전개 방향
① 롤플레잉 & MMORPG 특성화
– 청소년층과 성인층을 대상으로 한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를 핵심 사업으로 할 것이며, 고스톱, 바둑과 같은 성인용 보드게임과 어린이를 위한 교육용 게임을 부차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
② 케릭터 비지니스 특성화
- 한 동안 국내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꼬마들을 사로잡았던 텔레토비는 지난 어린이날에만 해도 전국의 어린이용품 매장을 거의 휩쓸다시피 하였다. 영국에서 제작된 어린이용 텔레비젼 프로그램에서 기인한 텔레토비는 관련 상품으로 영국에서만 1,800억원에 달하는 경이로운 매출을 기록 할만큼 성공적인 캐릭터로 부상하였다. 게임 산업에서도 케릭터 비즈니스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게임 자체에서 나오는 수익보다 성공한 케릭터에서 나오는 수익이 회사에 더 큰 이익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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