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국내 온라인게임의 선두주자 NCSOFT 와 NEXON
2) 완전 유료화? 부분 유료화?
3) 리니지의 등장
4) 가격 책정과 게임내의 시스템
5) MapleStory와 Kart Rider
6) 부분 유료화를 통한 시장 공략
7) 그래픽의 차이와 시각적 효과
8) 우리의 의견
2) 완전 유료화? 부분 유료화?
3) 리니지의 등장
4) 가격 책정과 게임내의 시스템
5) MapleStory와 Kart Rider
6) 부분 유료화를 통한 시장 공략
7) 그래픽의 차이와 시각적 효과
8) 우리의 의견
본문내용
IT시대의 개막과 함께 부상한 기업
IT시대에 맞춰 다양한 게임들이 탄생하고 사라져갔다. 그러면서 자연히 어떤 기업은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져 가고 어느 회사는 주목을 받았다. 그 중에서 성공한 Case중 대표적인 사례가 NC소프트의 ‘리니지’와 NEXON사의 ‘바람의 나라’ 라고 할 수 있다. 이 회사들은 IT시대의 상용화에 맞춰 기존 일인용 RPG게임을 멀티 플레이 형식의 게임으로 재탄생 시키기에 이르럿고, 이것은 네티즌들로 하여금 큰 반향을 일으키게 하였다.
비단 RPG만으로 국한된 것만 아니라, 넥슨 같은 경우는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 역시도 멀티 플레이 형식으로 탈바꿈시키어 서비스 하였고 이것은 네티즌든을 자극하여 폭발적인 유저수 증가로 연결되게 되었다. 유져수의 증가는 곧 그 게임의 성공을 의미하는 것이고 이것은 그게임을 만든 회사의 수익과 관련.
IT시대에 맞춰 다양한 게임들이 탄생하고 사라져갔다. 그러면서 자연히 어떤 기업은 사람들의 기억에서 사라져 가고 어느 회사는 주목을 받았다. 그 중에서 성공한 Case중 대표적인 사례가 NC소프트의 ‘리니지’와 NEXON사의 ‘바람의 나라’ 라고 할 수 있다. 이 회사들은 IT시대의 상용화에 맞춰 기존 일인용 RPG게임을 멀티 플레이 형식의 게임으로 재탄생 시키기에 이르럿고, 이것은 네티즌들로 하여금 큰 반향을 일으키게 하였다.
비단 RPG만으로 국한된 것만 아니라, 넥슨 같은 경우는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 역시도 멀티 플레이 형식으로 탈바꿈시키어 서비스 하였고 이것은 네티즌든을 자극하여 폭발적인 유저수 증가로 연결되게 되었다. 유져수의 증가는 곧 그 게임의 성공을 의미하는 것이고 이것은 그게임을 만든 회사의 수익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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