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사회학) 겜블성 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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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여가사회학) 겜블성 여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ꊱ 들어가며

ꊲ 겜블의 정의

ꊳ 겜블성 오락의 특성

ꊴ 겜블성 여가의 종류

ꊵ 겜블성 여가의 장점과 단점

ꊶ 우리 사회에서 바라보는 겜블성 여가

ꊷ 겜블성 여가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이유

본문내용

질을 망각하지 말아야 한다.
도박성 또한 늘 느끼는 단조로움을 벗어나는 차원이라면 하루를 쉬는 것처럼 다음을 준비하기 위한 여가가 될 것이나, 그것이 삶 전체를 차지하게 되면 여가의 본질은 망각되며, 결국은 파괴적인 삶이 될 것이다. 우리들은 경륜, 카지노등 겜블성 여가를 대할 때 지니는 자세는 항상 신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그 신중함이 개인의 여가에 악영향을 미친다면 그 것 또한 좋은 여가가 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겜블이 진정한 여가가 되기 위해서는 정부, 개개인, 교육기관 등 사회구성원, 의 인식전환이 필수적이다. 여가의 중요한 기능들 즉, 휴식기능과, 기분전환기능, 자기실현기능으로서의 역할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겜블성 여가를 바라볼 때 단순히 사행심을 조장한다는 논리로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순기능들을 최대한 살려서 국가경제에 이바지하고 삶의 활력소로서의 역할을 이끌어 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겜블성 여가는 동전의 양면과 같은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의 사회는 그 양면중에 부정적인 한 쪽 면만을 바라보 았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그런 시각에서 벗어나, 겜블성 여가를 우리의 여가 사회 문화의 일부분으로 받아드려야 할 시기가 왔다.
♠ 참고 문헌 및 싸이트 ♠
A. 국내참고문헌
1. 표성수,「관광사업투자론」
2. 박지선, 경마매출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2002
3. 한국레저산업연구소, 레저백서 2002
4. 김문영, 경마 길라잡이.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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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충기.고택운. Small 카지노 운영방안 및 사회적 부작용 최소화 방안. 1999.
B. 참고 검색사이트
1. http://google.com
2. http://www.naver.com
3. http://www.empas.com
4. http://www.yahoo.co.kr
C. 참고 홈페이지
1. http://cafe.daum.net/gambling
2. http://www.kra.or.kr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3. http://www.cyclerace.or.kr (경륜운영본부 홈페이지)
4. http://www.korealotto.co.kr (전자복권 홈페이지)
5. http://www.hankooki.com/lpage/editorial (한국일보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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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05.08
  • 저작시기2005.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96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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