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지 않은, 또는 보편적인 것보다 보편적이지 않은 것에 더 관심을 쏟기를 바라는 당부의 메시지가 들어있는지도 모른다. 영화의 마지막에서 ‘쥘’이 ‘신시아’의 목소리를 녹음했다고 그녀에게 고백하고 테이프를 틀어주자 ‘신시아’는 그 소리에 압도당하고 매혹되며 그로 인해 새로워진다. 프랑스 소년과 유럽적인 예술 스타일을 익힌 미국 여자의 만남 담은 장면이 퍽이나 인상적였던 작품이다. 미제 자동차와 로큰롤 갱들과 핀볼 기계의 행렬 속에서 「디바」는 수십 년 전에 <네 멋대로 해라>가 했듯이 미국에 대한 뉴스를 전해준다. ‘영화는 극중 신시아 호킨스 역할을 맡은 여주인공이 자신이 부른‘La Wally’를 커다란 무대 위에서 조용히 듣는 것으로 막을 내린다.’ 그리고 영화는 우리에게 우리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추천자료
- [프랑스연극과영화]프랑스의 텔레비전 방송사와 영화산업 사이의 관계
- [프랑스연극과영화]오늘날의 프랑스의 텔레비전 방송사와 영화산업 사이의 관계
- [프랑스영화][누벨바그][누벨바그 영화기법][프랑스영화의 위상]프랑스영화의 특징, 프랑스영...
- [프랑스영화][프랑스영화의 역사][프랑스영화의 현황][프랑스영화의 시장 점유율][프랑스영화...
- [프랑스영화][누벨바그][프랑스영화산업][프랑스 유명 영화인][프랑스영화 작품]프랑스영화의...
- [프랑스영화][프랑스영화 작품][조르주 멜리에스][누벨바그][프랑스영화산업 지원정책]프랑스...
- [프랑스연극과영화]오늘날 프랑스의 텔레비전 방송사와 영화산업 사이의 관계
- [영화산업]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작품과 이력,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
-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와 프랑스영화의 시작,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의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