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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와 프랑스영화의 시작,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의 영화사적 행보,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의 대표영화(달세계여행),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의 기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와 프랑스영화의 시작

Ⅱ.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의 영화사적 행보

Ⅲ.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의 대표영화(달세계여행)

Ⅳ. 조르주 멜리에스(프랑스영화감독)의 영화기법
1. 이중노출
2. 페이드 아웃
3. 조리개

참고문헌

본문내용

것이 중요하며, 합성된 이미지에서 표현되는 특수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특수한 테크닉이 필요하다. 실수로 2번 노광을 주거나 몽타주와 같은 특수한 표현 의도를 갖고 네거티브 필름을 중복되게 노광하는 것 외에도 처음부터 두 장의 네거티브 필름을 겹쳐서 노광하는 방법도 쓰인다. 환상, 또는 회상하는 장면에 사용된다. 2번 이상 몇 번씩 노광하는 것은 다중 프린트라고 한다.
2. 페이드 아웃
텔레비전이나 영화 연출의 기술용어로서 화면의 피사체가 차츰 사라져가는 것을 가리킨다. 극적 전개의 연속성을 단절시킴으로써 일정한 시간이나 공간, 주제나 상황변화를 알리는 데 사용된다. 상당히 빨리 사라지게 할 수도 있고, 아주 서서히 사라지게 할 수도 있다. 줄여서 FO라고도 한다.
3. 조리개
카메라의 한 장치로 렌즈로부터 들어오는 빛의 양, 즉 광량(光量)을 조절하는 장치. 일본말로는 시보리(絞り)라고 한다. 제판카메라에서는 망점(網點) 스크린을 사용, 망점 네거티브(negative)를 촬영할 때 망점의 결상(結像)을 좋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데 이때 각종 형상의 조리개를 쓰면 형태가 바뀌어 특수한 조형효과가 있는 사진판이 만들어진다.
참고문헌
◈ 김호영, 프랑스 영화의 이해, 도서출판 연극과 인간, 2003
◈ 김경랑·최내경, 프랑스 문화 읽기
◈ 뱅상 피넬, 프랑스 영화, 창해 ABC 북
◈ 송재영·김미연 외, 프랑스 문화와 예술, 새길, 1996
◈ 송기형. 프랑스 연극과 영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02
◈ 영화 역사, 소나무, 2002
◈ 장 피에르 장콜라, 프랑스 영화사, 동문선, 2000
  • 가격5,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03.03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86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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