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현재의 사회에서의 위치와 미래 위치를 가늠해보고 그러한 잣대를 정해 주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과 국내 시장을 비교하고 또한 캐릭터 산업의 중요성 등을 부각해 주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부분은 애니메이션의 산업에서 파생되는 여러 창구 분야를 파악하고 있으며 그 분야의 특징과 성격을 파악해 주고 앞으로의 방안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결론 부분인 애니메이션 경영론에서는 타 매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전문적으로 경영 관리 그리고 사회적 측면에서의 법적 측면과 관련 적용하고 있습니다. 결국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인 경영 방침을 통하여 철저한 산업체제로 키우고 고부가 사업인 애니메이션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노력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결론
단순한 오락성을 강조하고 또 보아오기만 하였던 과거와는 달리 앞으로의 영상 미디어 시대에서의 애니메이션의 역할 및 영향을 분석 그리고 산업으로서의 접근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총체적 기본 원리와 역사를 통하여 미래 지향적 산업으로 발전 시켜야 한다는 점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즉 위의 책들의 내용과 결론은 이러한 점을 말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저는 그저 애니메이션을 과거의 관점과 비슷한 태도를 가졌으며 이러한 역사와 산업적으로의 애니메이션에 대하여 고개를 끄덕이며 읽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를 배웠으며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들을 읽고 나서 제가 느낀 점은 간단합니다. 그것은 앞으로의 영상매체에서의 애니메이션은 여러 가지 장점과 이득이 타 매체보다 더 뛰어나고 또 발전 속도가 빠르며 그 산업의 가능성이 무긍무진하다는 점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여러 가지 모델과 전략 그리고 몇 가지 영향을 파악하는 등 테두리만 두루는 산업이 아닌 구체적인 조직을 구성하여 세계화, 선진화에 발 맞추어 나아가는 전진 산업으로서의 역할을 해야 될 것이라 생각되고 또 그리하여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연구와 탐구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다른 측면을 이해하는데 많은 이해를 하게 되었으며 사회전반에 미치는 애니메이션의 영향은 엄청나며 앞으로도 무긍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부와 관련자들과의 협조를 통해 고 위험적(high risk)이고 고 수익성(high return)인 애니메이션을 더욱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론 부분인 애니메이션 경영론에서는 타 매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전문적으로 경영 관리 그리고 사회적 측면에서의 법적 측면과 관련 적용하고 있습니다. 결국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인 경영 방침을 통하여 철저한 산업체제로 키우고 고부가 사업인 애니메이션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발전시키고자 하는 노력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결론
단순한 오락성을 강조하고 또 보아오기만 하였던 과거와는 달리 앞으로의 영상 미디어 시대에서의 애니메이션의 역할 및 영향을 분석 그리고 산업으로서의 접근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총체적 기본 원리와 역사를 통하여 미래 지향적 산업으로 발전 시켜야 한다는 점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즉 위의 책들의 내용과 결론은 이러한 점을 말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점에서 저는 그저 애니메이션을 과거의 관점과 비슷한 태도를 가졌으며 이러한 역사와 산업적으로의 애니메이션에 대하여 고개를 끄덕이며 읽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를 배웠으며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들을 읽고 나서 제가 느낀 점은 간단합니다. 그것은 앞으로의 영상매체에서의 애니메이션은 여러 가지 장점과 이득이 타 매체보다 더 뛰어나고 또 발전 속도가 빠르며 그 산업의 가능성이 무긍무진하다는 점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애니메이션을 우리는 여러 가지 모델과 전략 그리고 몇 가지 영향을 파악하는 등 테두리만 두루는 산업이 아닌 구체적인 조직을 구성하여 세계화, 선진화에 발 맞추어 나아가는 전진 산업으로서의 역할을 해야 될 것이라 생각되고 또 그리하여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연구와 탐구를 통해 애니메이션의 다른 측면을 이해하는데 많은 이해를 하게 되었으며 사회전반에 미치는 애니메이션의 영향은 엄청나며 앞으로도 무긍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부와 관련자들과의 협조를 통해 고 위험적(high risk)이고 고 수익성(high return)인 애니메이션을 더욱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키워드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만화)의 시각적 요소
- 에니메이션 이야기속의 이야기/ Yuri Norshtein(유리 놀슈테인) 감상문
- [만화산업]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황과 세계진출 전망
- Animation “원령공주
- 디지털 애니메이션
- 일본 애니메이션
- [플래시][플래쉬][플래시사용][플래쉬사용]플래시(플래쉬)의 개념과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
- [플래시][플래쉬]플래시(플래쉬)의 특징,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에서 사용되...
- 한국애니메이션, 문화컨텐츠로서의 발전방향
- 에니메이션의 기초
- 애니메이션 산업
- [작품 및 해석] 피드닥터 감독의 작품 3D애니메이션 UP의 정보 및 해석
- 일본의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경제와 정치를 중심으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