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감독의 프로필과 작품세계의 분석 및 특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김기덕감독의 프로필과 작품세계의 분석 및 특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김기덕감독의 프로필

2. 커리어

3. FILMOGRAPHY

4. 바이오 그래피

5. 작품세계의 특징

6. 총론

본문내용

현실인지 알 수 없다.’ 라는 메세지는 현실세계의 불만을 표현한것이 아닐까 한다. 마치 현실이 꿈이었으면 하는 주인공의 마음인 것 같다.
파란대문은 김기덕 작품중 드물게 해피엔딩을 볼 수 있다. 영화의 배경은 다른 작품중 흔히 볼수 있는 창녀이다. 마지막에서 진아 대신 손님을 받는 혜미의 장면은 둘 사이의 완전한 화해와
우정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우정을 이런식으로 표현해야만 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악어라는 영화는 김기덕의 처녀작이다. 배경은 사회에서 소외된 계층이다. 나는 이런 계층의 사람들에게는 행복보다는 불행과 역경만이 존재할거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었던걸 깨달을 수 있었다. 물론 나뿐이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럴거라고 생각한다. 보통 사람들이 아닌 이들에게서 따뜻한 인간애와 사랑에서 그 어떤것보다도 진한 감동을 받았다. 하지만 김기덕 감독의 특징상 해피엔딩보다는 비극적인 죽음으로 끝나면서, 이 또한 아쉬움이 남았다.
<총론>
그의 전체적인 작품을 감상하면서 또다른 감동을 받았다. 새로운 영화속 세계를 접함으로써 말이다. 어쩌면 그의 짧은 학력과 저예산, 짧은 제작기간이라는 것이 그만의 독특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감독으로 만든 것이 아닐까 한다.
그의 작품세계의 특징은 이리저리 돌려말하지 않는 상당히 직설적이다. 또한 누군가가 말해야 하는 하지만 말하기 어려운 것을 대신해서 하는 것 같다. 또한 어딘가 스토리 전개상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다. 이것또한 그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마지막은 해피엔딩보다는 세드엔딩으로 끝나는 것 역시 그의 작품에 한번더 여운이 남는 것 같다.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6.01.04
  • 저작시기2006.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3112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