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마케팅의 효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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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컨버전스마케팅의 효과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행복한 결혼

Fun 인터넷 마케팅 고객을 즐겁게 하라

본문내용

메신저를 이용한 광고를 하였다. 새로운 매체를 기대하는 광고주의 요구와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MSN 메신저를 광고상품으로 만들려는 매체사의 요구가 맞아 떨어져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된 것이다. 사용자는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해 거부감이 적었으며 프로모션 참여율도 다른 이벤트에 비해 상당히 높았다. 그 결과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 이 시도는 기대 이상의 광고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브랜드의 신속한 친숙도 형성은 물론 가족, 동호회, 사내친목등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강화시키는 효과를 창출하는 데 유용한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게임 마케팅은 고객의 유회본능을 가장 잘 충족시켜 주면서 회원가입과 판매촉진의 효과가 높은 것으로 입증되고 있다.
인가의 유회본능을 자극하고 충족시켜 줌으로써 고객의 ‘몰입’과 ‘최적경험’을 유도하는 인터넷 마케팅은 ‘고객의 인지→흥미→욕구→구매’로 이어지는 일련의 소비자 행동과정에 보다 깊숙이 개입하여 결국에는 브랜드 로열티의 강화로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판매를 신장시켜 주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항 수 있게 된다.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5.21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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