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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텀 프로젝트
2. 주제
3. Maze 게임 개요
4. 구현한 기능 및 방법
5. 전체 프로그램 실행 상세도
6. 클래스 설명
7. Maze algorithm 설명
8. 게임의 개략적 설명
9. 후기
2. 주제
3. Maze 게임 개요
4. 구현한 기능 및 방법
5. 전체 프로그램 실행 상세도
6. 클래스 설명
7. Maze algorithm 설명
8. 게임의 개략적 설명
9. 후기
본문내용
1. 텀 프로젝트
- J2ME기반에서 게임 또는 응용프로그램 작성하기
2. 주제
- Maze algorithm을 이용한 미로 게임
3. Maze 게임 개요
- J2ME 기반의 환경에서 미로 게임을 구현하였다. 미로의 구성은 기존의 Maze 알고리즘을 이용하였다. Maze algorithm에서 생성된 경로 중 가장 긴 코스의 양 끝점이 미로의 입구와 출구가 된다. 플레이어는 정해진 시간 안에(120초) 각 종 아이템(시간 연장 아이템, 마크 플러스 아이템, 금화)을 이용하여 보다 흥미진진한 게임을 할 수 있게 된다.
4. 구현한 기능 및 방법
① 미로와 플레이어를 화면에 표시하며, 플레이어는 미로 내부에서 이동 가능하다.
② 플레이어는 벽을 통과할 수 없다.
③ 플레이어의 시야는 정해진 화면만( 13 * 13 블록) 볼 수 있으며 다른 쪽의 블록 구성은 직접 이동하여 보아야 한다.
④ 화면 좌측 상단에 타이머가 있어 플레이어는 경과한 시간을 알 수 있다. 정해진 시 간이 끝나면 게임은 종료 된다. 120초 안에 한 스테이지를 clear 해야 다음 stage 로 넘어 갈수 있다.
⑤ 여러 스테이지를 만든다. 출구에 도착하게 되면 자동으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 게 된다. 스테이지가 진행 될수록 미로의 처음과 끝 사이의 길이가 길어져 복잡해 진다.
⑥ 플레이어는 출구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J2ME기반에서 게임 또는 응용프로그램 작성하기
2. 주제
- Maze algorithm을 이용한 미로 게임
3. Maze 게임 개요
- J2ME 기반의 환경에서 미로 게임을 구현하였다. 미로의 구성은 기존의 Maze 알고리즘을 이용하였다. Maze algorithm에서 생성된 경로 중 가장 긴 코스의 양 끝점이 미로의 입구와 출구가 된다. 플레이어는 정해진 시간 안에(120초) 각 종 아이템(시간 연장 아이템, 마크 플러스 아이템, 금화)을 이용하여 보다 흥미진진한 게임을 할 수 있게 된다.
4. 구현한 기능 및 방법
① 미로와 플레이어를 화면에 표시하며, 플레이어는 미로 내부에서 이동 가능하다.
② 플레이어는 벽을 통과할 수 없다.
③ 플레이어의 시야는 정해진 화면만( 13 * 13 블록) 볼 수 있으며 다른 쪽의 블록 구성은 직접 이동하여 보아야 한다.
④ 화면 좌측 상단에 타이머가 있어 플레이어는 경과한 시간을 알 수 있다. 정해진 시 간이 끝나면 게임은 종료 된다. 120초 안에 한 스테이지를 clear 해야 다음 stage 로 넘어 갈수 있다.
⑤ 여러 스테이지를 만든다. 출구에 도착하게 되면 자동으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 게 된다. 스테이지가 진행 될수록 미로의 처음과 끝 사이의 길이가 길어져 복잡해 진다.
⑥ 플레이어는 출구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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