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의자와 예술 양식,
본론: 아르데코와 그 구성품
결론: 의자와 건축, 그리고 예술가 mind.
참고자료 : 아르데코의 객관적인 자료를 덧붙이다.
1. 건축
2. 조각
3. 회화
4. 공예
본론: 아르데코와 그 구성품
결론: 의자와 건축, 그리고 예술가 mind.
참고자료 : 아르데코의 객관적인 자료를 덧붙이다.
1. 건축
2. 조각
3. 회화
4. 공예
본문내용
4. 공예
아르누보와 마찬가지로 아르데코에서도 그 양식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쟝르는 공예이다. 특히 공예의 어떤 부분보다도 가구는 유행과 스타일에서의 변화를 민감하게 반영한다.
가구 디자인의 혁신주의자들은 가구를 하나의 실내건축요소로 보며 이에 따라 선과 볼륨과 장식을 단순화시켰으며 대중성 을 추구하여 대량생산 될 수 있는 금속과 특히 속이 빈 철과을 많이 사용하였다. 합리주의와 기능주의를 충분히 구현하고 아르데코가 선호하는 유선형의 형태가 기능성을 돋보이게 한다.
각구 이외에도 보석공예, 도자기 공예, 유리공예 금속공예 등에서도 아르데코 특성을 보여주는 작품이 활발하게 창작되었다.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101026
http://blog.naver.com/sun9748.do?Redirect=Log&logNo=140012019330
아데르코에 대한 이해와 작품 분석 및 그의 사상
- 목 차 -
서론: 의자와 예술 양식,
본론: 아르데코와 그 구성품
결론: 의자와 건축, 그리고 예술가 mind.
참고자료 : 아르데코의 객관적인 자료를 덧붙이다.
1. 건축
2. 조각
3. 회화
4. 공예
아르누보와 마찬가지로 아르데코에서도 그 양식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쟝르는 공예이다. 특히 공예의 어떤 부분보다도 가구는 유행과 스타일에서의 변화를 민감하게 반영한다.
가구 디자인의 혁신주의자들은 가구를 하나의 실내건축요소로 보며 이에 따라 선과 볼륨과 장식을 단순화시켰으며 대중성 을 추구하여 대량생산 될 수 있는 금속과 특히 속이 빈 철과을 많이 사용하였다. 합리주의와 기능주의를 충분히 구현하고 아르데코가 선호하는 유선형의 형태가 기능성을 돋보이게 한다.
각구 이외에도 보석공예, 도자기 공예, 유리공예 금속공예 등에서도 아르데코 특성을 보여주는 작품이 활발하게 창작되었다.
http://kin.naver.com/open100/entry.php?docid=101026
http://blog.naver.com/sun9748.do?Redirect=Log&logNo=140012019330
아데르코에 대한 이해와 작품 분석 및 그의 사상
- 목 차 -
서론: 의자와 예술 양식,
본론: 아르데코와 그 구성품
결론: 의자와 건축, 그리고 예술가 mind.
참고자료 : 아르데코의 객관적인 자료를 덧붙이다.
1. 건축
2. 조각
3. 회화
4. 공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