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무대사고로 인해 무대에서 물러난 후 상영권을 거머쥔 채 20년 동안 홍천녀의 배역을 맡길 연기자를 찾고 있는 중이었다.
송연화는 오유경 말고도 명감독인 아버지와 여배우인 어머니라는 배경에다 어마어마한 노력으로 연극계의 샛별이 된 신유미도 후보로 삼는다. 그래서 둘은 홍천녀의 배역을 두고 영원한 라이벌이 된다.
그것의 첫 대결은 대도흥행이 기획하는 [기적의 사람]이라는 연극에서 오유경과 신유미가 '헬렌 켈러' 역의 더블 캐스트로 발탁되면서 촉발된다. 또한 거기엔 유명배우이자 신유미의 엄마인 하애경이 '설리반 선생'으로 분하여 연기하면서 그 대결의 양상을 더욱 더 가중시킨다.
결국 하애경 개인으로는 오유경에게 승리의 패를 던져주지만 송연화 여사는 신유미도 홍천녀의 후계자로 지목하는데.......,
송연화는 오유경 말고도 명감독인 아버지와 여배우인 어머니라는 배경에다 어마어마한 노력으로 연극계의 샛별이 된 신유미도 후보로 삼는다. 그래서 둘은 홍천녀의 배역을 두고 영원한 라이벌이 된다.
그것의 첫 대결은 대도흥행이 기획하는 [기적의 사람]이라는 연극에서 오유경과 신유미가 '헬렌 켈러' 역의 더블 캐스트로 발탁되면서 촉발된다. 또한 거기엔 유명배우이자 신유미의 엄마인 하애경이 '설리반 선생'으로 분하여 연기하면서 그 대결의 양상을 더욱 더 가중시킨다.
결국 하애경 개인으로는 오유경에게 승리의 패를 던져주지만 송연화 여사는 신유미도 홍천녀의 후계자로 지목하는데.......,
추천자료
- [희곡론] 이강백의 "통 뛰어넘기" - 행동 없는 생각 깨부수기
- [희곡론 작품분석 감상] 그것은 목탁 구멍 속의 작은 어둠이었습니다
- [영국희곡분석] Serjeant Musgrave's Dance에 나타난 전체주의에 대한 공격
- [영미희곡] The Power of Darkness - 어둠의 세력에서 빛으로의 탈출
- 중국 희곡사
- 구비문학과 희곡과의 관계
- 채만식의 희곡 심봉사 분석
- 폰비진의 희곡 미성년
- 2009년 2학기 한국희곡론 출석대체시험 핵심체크
- 중국의 고전희곡공연양상과 현대 한국공연양상과의 연결고리 찾기
- 연극과 희곡에 대해서
- [독희곡론] HINZE und KUNZE[힌쩨와 쿤쩨] - Volker Braun[폴커브라운]
- [희곡연구] 헨릭 입센(Henrik Ibsen)의 유령(GHOSTS) - 외재적 접근 & 내재적 접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