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산업]엔씨소프트의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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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온라인게임산업]엔씨소프트의 기업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수명주기

온라인 게임의 역사

온라인 게임의 특징

시장 점유율

한국 온라인 게임의 현주소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상황

온라인 게임 시장 상황

기업 소개 – NC소프트

회사연혁

SWOT 분석

NC소프트의 게임들

리니지 Ⅰ 란

리니지 Ⅱ 란

길드워란

NC소프트의 다른 게임들

NC소프트의 손익계산서

NC소프트의 경쟁사

온라인 게임 실패사례 – Conter Striker

실패원인 분석

NC소프트가 나아갈 방향

결 론

본문내용

서론
2000 년도 이후의 PC방의 보급 등 인터넷 확산 영향으로 온라인게임 개발되기 시작함
2001 년도 후반부터의 빠른 속도의 PC 사양 고급화로 3D 게임이 제작 되기 시작함
엔씨 소프트, 그라비티, CCR, 액토즘 소프트, 웹젠, 위즈 게이트 등 게임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짐
2002년도 이후 꾸준히 게임산업의 매출액은 증가
세계 최강을 자랑하는 온라인 게임
→한국의 3대발명품으로 한글, 거북선, 온라인 게임을 꼽는 이들도 있음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60%를 차지
전세계 온라인 게임시장의 38%를 한국온라인게임이 차지
시장 성장률 측면에서 독보적인 세계1위
▷온라인게임산업의 특징
높은 수익률
상대적으로 긴 제품수명
국내실정에 맞는 확실한 수익모델
높은 기술력 요구
소비자기호에 따른 사업 위험존재
결론. NC소프트가 나아갈 방향
NC소프트는 국내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선점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이러한 효과를 국내에서 지속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할 것이다.
해외에서는 국내유저들과는 다른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컨텐츠들을 개발 서비스함으로써 글로벌화 된 게임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
마지막으로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게임 중독성이나 현금 거래로 인한 범죄 등을 줄일 수 있는 캠페인이나 제도 마련이 시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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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9페이지
  • 등록일2007.06.16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15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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