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에서 자연을 통하여 생명의 신비에 공감하듯 결합한다. 코니는 멜러스와의 관계에서 생명을 잉태하고 남편에게 이혼을 요구한다.
클리포드는 자식의 필요성을 느끼는 코니에게 아이를 물건 취급하며 '그것'으로 일컫고, 다른 남자의 아이라도 자기 집에서 키우면 자기 것이라는 소유 욕망을 나타낸다. 그는 피의 생명창조를 무시하며 성은 단순한 우연이거나 종속적인 것으로 우연한 성관계는 같이 사는 오랜 세월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클리포드를 토지자본의 구귀족, 현대작가, 광부업주로서의 산업자본가 등으로 다양하게 변모시키며 인간성이 박탈된 성격파탄자로 그렸던 작가의 의도는 도전이다. 그는 하나의 살아있는 인물이기보다 당시 영국 지배층의 변모를 보여주며 그 가치들을 폭로하기 위한 도구적인 인물로 설정되었다.
클리포드는 자식의 필요성을 느끼는 코니에게 아이를 물건 취급하며 '그것'으로 일컫고, 다른 남자의 아이라도 자기 집에서 키우면 자기 것이라는 소유 욕망을 나타낸다. 그는 피의 생명창조를 무시하며 성은 단순한 우연이거나 종속적인 것으로 우연한 성관계는 같이 사는 오랜 세월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클리포드를 토지자본의 구귀족, 현대작가, 광부업주로서의 산업자본가 등으로 다양하게 변모시키며 인간성이 박탈된 성격파탄자로 그렸던 작가의 의도는 도전이다. 그는 하나의 살아있는 인물이기보다 당시 영국 지배층의 변모를 보여주며 그 가치들을 폭로하기 위한 도구적인 인물로 설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