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 마케팅 사례 - 아침고요 수목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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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회인자와 제한인자
2. 표적시장별 제품 편익
3. 마케팅믹스 분석

Ⅲ.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Ⅳ. 결론

본문내용

기, 허브를 이용한 요리를 직접 만듬으로써 이용객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허브체험을 마련한다.
¤ 수목원을 이용한 이용객들이 수목원을 기억할 수 있도록 수목원을 연상할 수 있는 기념품(엽서, 캐릭터 상품, 책갈피 등)을 만들어 판매한다.
¤ 인근관광(수상스키, 유람선, 현등사, 남이섬 등)과 연계하여 관광상품을 개발해야 한다.
Ⅳ. 결론
이 수목원은 영화를 통해 광고 효과를 얻으면서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곳으로 직장생활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휴식관광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좋은 자연학습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도심지와 멀리 떨어져있지 않아 접근이 편리하여 잠깐 동안의 휴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휴식처가 될 것이다.
현재는 휴식을 위주로 하는 상품이지만 체험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목원 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나 이벤트 상품을 만들어 체험이 가능한 상품으로의 변화도 필요할 것으로 본다. 또한 수목원이나 영화와 관련한 관광 기념품을 만들어 판매함으로써 이익창출도 기대해볼 만하다.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이 관심을 보일 수 있는 유인력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위의 활성화 방안에서 살펴본 내용은 돈을 들여 TV광고를 하는 것보다 몇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홍보가 되는 방법일 것이다.
지금까지 살펴본 명소마케팅 분석 결과 영화에서 보아오던 장소를 직접 경험한다는 낭만적인 여행과 함께 수목원의 경관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 현재 좋은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았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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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8.03.02
  • 저작시기2008.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527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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