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히 철학적이라고 할 수 있다. 무신론적 우주기원론들은 모두 우주는 비인격적인 미지의 힘이나 확률적인 과정에 의해 생겼다고 가정한다. 반면에 유신론적 창조론은 우주의 기원에서 전지전능한 창조주를 가정하고 있다. 즉 이 우주는 물질계에 속하지 않은 초월적 인조물주가 특별한 목적을가지고 창조하였기 때문에 만물은 나름대로 존재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고 본다.
위에서 제시한 우주의 기원에 관한 진화론이나 창조론은 모두 과학적인 방법을 통하여는 직접 증명할 수 없는 확률적 과정이나 인격적 창조주를 가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과학의 한계를 넘고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인간이 갖고 있는 과학적 지식으로 유추해 볼 때 우주가 자연내적인 동인에 의해 저절로 존재하게 되었다고 보는 진화론보다는 인격적인 창조주에 의해 존재하게 되었다고 보는 진화론보다는 인격적인 창조주에 의해 존재하게 되었다고 보는게 더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열역학적인 측면에서 볼때 태초의 존재와 창조주의 초자연적인 방법을 통한 우주의 창조는 믿는 것보다 확률적인 과정을 믿는 것은 더 큰 믿음이 필요할지 모른다. 이상에서 우리는 우주의 기원에 관해 언뜻 듣기에는 상당히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듯한 무신론적 이론이 사실은 과학적으로 거의 불가능하며, 반대로 비논리적인 유신론적 창조론이 오히려 우주의 존재에 대한 자연스러운 설명임을 보았다.
Ⅸ. 결론
지금까지 우리는 우주의 기원에 관한 이론 (Primeval Atom Theory), 대폭발 이론(Big Theory) 정상상태 이론(Steady State Theory) 등을 살펴보았다. 우주의 기원은 인간의 과학적 탐구의 한계를 넘어서는 과제이다. 오늘날 우리들은 천연계에 남아있는 간접적인 증거들로부터 과거 혹은 태초의 상태를 유추해볼 수 있을 뿐이다. 우리는 우주가 대폭발을 통해 존재하게 되었는지, 연속적 창조의 과정을 통해 존재하게 되었는지, 혹은 제3의 과정을 통해 존재하게 되었는지 단정할 수가 없다. 단지 현대과학의 상식으로부터 말할 수 있는 것은 우주의 기원에 관해 오랜 시간이나 확률적 과정과 같이 자연적인 메카니즘에 의존하고 있는 무신론적인 이론은 알려져 있는 과학법칙들과 모순이 된다는 사실이다. 오히려 초자연적 창조주의 존재를 가정해야 하나는 전제를 갖고 있긴 하지만 유신론적 창조론은 이제까지 제안된 무신론적 이론들보다도 과학적 예견과 잘 부합하며 커다란 논리적 비약없이 타당성있게 우주의 기원을 설명한다고 할 수 있다. 창세로부터 창조주의 영원한 능력과 신성이 그가 창조한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수 있는 것이다.
인간이 창조주를 억지로 부정하려 들지만 않는다면 우주의 법칙과 질서로부터 창조주의 존재를 부저할 수 없다. 온 우주의 존재는 그 자체가 유신론적이기 때문에 무신론적 우주론 혹은 자연적 과정으로 우주의 기원을 설명하려고 하면 상당한 논리적 비약을 감수해야 한다. 편협한 성경해석 때문에 바른 과학을 무시하거나 정죄해서도 안되지만 유신론적이라고 하여 무조건 비과학적, 비논리적이라는 선입견을 갖는 것도 잘못된 것이다.
위에서 제시한 우주의 기원에 관한 진화론이나 창조론은 모두 과학적인 방법을 통하여는 직접 증명할 수 없는 확률적 과정이나 인격적 창조주를 가정하고 있다는 점에서 과학의 한계를 넘고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인간이 갖고 있는 과학적 지식으로 유추해 볼 때 우주가 자연내적인 동인에 의해 저절로 존재하게 되었다고 보는 진화론보다는 인격적인 창조주에 의해 존재하게 되었다고 보는 진화론보다는 인격적인 창조주에 의해 존재하게 되었다고 보는게 더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열역학적인 측면에서 볼때 태초의 존재와 창조주의 초자연적인 방법을 통한 우주의 창조는 믿는 것보다 확률적인 과정을 믿는 것은 더 큰 믿음이 필요할지 모른다. 이상에서 우리는 우주의 기원에 관해 언뜻 듣기에는 상당히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듯한 무신론적 이론이 사실은 과학적으로 거의 불가능하며, 반대로 비논리적인 유신론적 창조론이 오히려 우주의 존재에 대한 자연스러운 설명임을 보았다.
Ⅸ. 결론
지금까지 우리는 우주의 기원에 관한 이론 (Primeval Atom Theory), 대폭발 이론(Big Theory) 정상상태 이론(Steady State Theory) 등을 살펴보았다. 우주의 기원은 인간의 과학적 탐구의 한계를 넘어서는 과제이다. 오늘날 우리들은 천연계에 남아있는 간접적인 증거들로부터 과거 혹은 태초의 상태를 유추해볼 수 있을 뿐이다. 우리는 우주가 대폭발을 통해 존재하게 되었는지, 연속적 창조의 과정을 통해 존재하게 되었는지, 혹은 제3의 과정을 통해 존재하게 되었는지 단정할 수가 없다. 단지 현대과학의 상식으로부터 말할 수 있는 것은 우주의 기원에 관해 오랜 시간이나 확률적 과정과 같이 자연적인 메카니즘에 의존하고 있는 무신론적인 이론은 알려져 있는 과학법칙들과 모순이 된다는 사실이다. 오히려 초자연적 창조주의 존재를 가정해야 하나는 전제를 갖고 있긴 하지만 유신론적 창조론은 이제까지 제안된 무신론적 이론들보다도 과학적 예견과 잘 부합하며 커다란 논리적 비약없이 타당성있게 우주의 기원을 설명한다고 할 수 있다. 창세로부터 창조주의 영원한 능력과 신성이 그가 창조한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수 있는 것이다.
인간이 창조주를 억지로 부정하려 들지만 않는다면 우주의 법칙과 질서로부터 창조주의 존재를 부저할 수 없다. 온 우주의 존재는 그 자체가 유신론적이기 때문에 무신론적 우주론 혹은 자연적 과정으로 우주의 기원을 설명하려고 하면 상당한 논리적 비약을 감수해야 한다. 편협한 성경해석 때문에 바른 과학을 무시하거나 정죄해서도 안되지만 유신론적이라고 하여 무조건 비과학적, 비논리적이라는 선입견을 갖는 것도 잘못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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