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법 -시뮬레이션(모의 실험)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수법 -시뮬레이션(모의 실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모의실험 : 시뮬레이션 (simulation)
실험형 교수방법의 구체적 범주
Simulation
So, 잘 설계된 시뮬레이션이란?
Simulation 기법 활용시 유의사항
Simulation 기법의 장점
Simulation 기법의 단점
모의실험(Simulation) 외 실험형 교수방법의 종류
■ 서류함 기법(In-Basket Method)
■ 감수성 훈련 (Sensitivity Training)
■ 게임(Game)
※ 실험형 교육방법 요소들의 위치

본문내용

버리고 타인의 감정표현을 적극적으로 이해하는 태도 함양
■ 게임(Game)
게임법은 게임의 속성을 이용하여 학습자가 학습 내용과 관련된 규칙 내에서 경쟁적인 요소를 첨가하여 학습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한 경쟁적이고도 도전적인 학습방법이다.
So, 단순히 학습 목적에 해당하는 가시적인 목적 외에 사람들과의 의사소통 기술, 참을성과 경쟁심, 호기심, 규율에 대한 존중감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다.
영어카드게임 - S○○○ 카드를 보여주고 교수자가 생각한 단어를 개인이나 그룹이
스무고개를 통해 단어를 맞춤
게임 사용시 유의사항
게임 자체를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할 것
학습목표가 달성되었을 시점에서 즉각적인 피드백이 필요
게임이 끝난 후 반드시 토론을 통한 총체적인 정리 필요
게임을 시작하고 끝내는 시점을 파악할 것
: 학습자가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은 후 끝낼 시, 교육 효과가 높지 못 함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교수자는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전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
※ 실험형 교육방법 요소들의 위치
Reference.
이화여대 교육공학과 2007. 21세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키워드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08.03
  • 저작시기2007.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7535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