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문화 e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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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머리말

Ⅱ e스포츠란?

Ⅲ e스포츠의 대중화

Ⅳ e스포츠 대중화의 단점

Ⅴ e스포츠 대중화의 장점

Ⅵ e스포츠 대중화로 본 대중문화

Ⅶ 결론

본문내용

다. 이제 대중문화를 싸잡아서 비판하는 것은, 시대에 뒤쳐진 보수적이고 겁에 질린 생각이다. 대중이 대중다운 생각이 갖고 있다면 대중매체는 그저 하나의 도구에 불과한 것이고, 대중문화는 하나의 향유에 불과하다.
이는 e스포츠의 대중화가 단적으로 보여준다. 한국인들은 다른 나라의 사람들과 달리 유난히 게임을 좋아하고, 경쟁심이 강하다. 이런 열망들이 모여 방송을 만든 것이다. 어째서 정규 방송 외에 케이블 방송이 생겨났는가. 이는 대중의 취향에 맞게 코드화하여 상업화 한 것으로서 그들을 불러들인 것이다.
Ⅶ 결론
e스포츠는 대중매체인 TV에 의해 대중화되었다. 하지만 이것은 대중의 선택과 요구에 힘입어 발전한 것이다. e스포츠 문화가 그렇듯 대중문화는 대중의 요구에 의해 형성되고 그들의 쓴 소리와 단 소리를 수용해서 발전해야 할 것이다. 또한 e스포츠는 우리나라가 최초로 만들어낸 하나의 스포츠로, 그 역사가 7년으로 짧으며 새롭게 나타난 문화이다. 많은 나라들은 우리나라의 e스포츠의 방송과 문화를 본보기로 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e스포츠의 종주국으로 앞서 말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 다양한 방향으로의 장기적인 발전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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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09.30
  • 저작시기2007.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8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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