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저주의 기원과 역사
3. 저주의 개념정의
사례1. 솔로몬의 경우
사례2. 코르넬리우스 아그리파
4. 저주의 매커니즘
예1. 밀랍 인형 저주
예2. 짚 인형 저주
5.결론
*참고문헌
2. 저주의 기원과 역사
3. 저주의 개념정의
사례1. 솔로몬의 경우
사례2. 코르넬리우스 아그리파
4. 저주의 매커니즘
예1. 밀랍 인형 저주
예2. 짚 인형 저주
5.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이다. 그러나 남에게 해나 끼치는 저주를 행하는 주술사들이 그 정도로 높은 수준의 정신상태를 가진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총알을 발사하는 것은 총이지만 방아쇠는 어디까지나 손가락이 당긴다. 저주도 마찬가지다. 미약한 영능력을 가진 자, 혹은 정신이 불량한 자라도 적절한 수련을 통해 주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능히 타인에게 치명적인 위해를 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즉, 손가락-술자의 의지, 방아쇠-영능력, 총-주술, 총알-저주의 피해 이러한 구도를 형성하게 된다.
이제 지금까지의 정보를 통해 저주의 매커니즘을 도출해 보자.
A. 술자가 목표 대상자에 대해 증오와 원한을 갖는다. -> B. 준비를 통해 증오와 원한의 마음을 순수하게 결집시킨다. -> C. 저주의식을 통해 그 마음을 총알처럼 목표에게 쏘아 보낸다.
이것이 저주이다. 어두컴컴한 방이나, 음습한 오두막, 그리고 끓는 가마솥 따위는 어디까지나 각자의 취향 차이일 뿐이다. 저주는 감저을 통해 발현되나 저주 자체에는 감정이 없다. 마치 차가운 납덩이처럼.
5.결론
이렇듯 저주는 알고 보면 종교와 문화의 일부분이며, 인간이 지니고 있는 원초적인 악의의 한 형태에 불과한 것이다. 효과 또한 별로 스팩터클한 점 따위는 없으며, 영감이 떨어지는 사람에게는 성패의 조짐조차 보이지 않기도 한다. 게다가 효과 또한 무척이나 랜덤random해서 어지간한 베테랑이 아니고서야 확실한 효과 또한 기대하기 어렵다. 덕분에 지금은 한낮 비과학적인 미신으로 취급당하기까지 한다.
그러나 인류가 수 천년이 넘게 저주의 존재를 믿었던 것에 대해 한낱 미신이라는 치부는 근거로 삼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그것보다는 좀 더 직접적인 이유, 그러니까 누군가가 저주를 통해 효과를 얻었거나, 무언가 만족스러운 경험을 해왔기 때문에 지금까지 존재 할 수 있었다는 답변은 오직 나만의 억측일까?
현대 인터넷 유저의 79%가 점을 믿으며, 한국에 등록된 오컬트 관련 사이트가 1000개가 넘는다면 이것이야말로 아이러니가 아닌가. 저주는 존재한다.
이 글을 제대로 읽었다면 이제는 간단한 저주 정도는 능히 할 수 있으리라. 그러나 감히 단언하건데 가급적이면 자제해 주길 바란다. 한때 나에게도 살의의 욕구를 느끼게 할 정도로 미운 사람이 있었다. 그때만 해도 무척이나 어리석었던지라 나는 성급하게 저주를 행하고 말았던 것이다. 결과는 양쪽에게 돌이킬 수 없었다. 그 녀석은 학교를 중퇴하게 되었으며 나는 놀랍게도 5미터 절벽에서 추락하는 부메랑 효과- 저주의 일환으로 발생하는 반작용 효과를 겪게 되었던 것이다. 아직 죽을 운명이 아니었던지 큰 상처 없이 마무리지었지만, 그 때 목에 생긴 흉터는 4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라지려 하고 있지 않다.
저주는 결국 지나가더라도 반드시 다시 돌아오는 시계추처럼 반드시 술자에게 마땅히 받아야할 대가를 치르게 하고 마는 것이다.
아무쪼록 저주에 대한 그릇된 의식을 바로잡는 데에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그만 이 허접한 글을 마칠까 한다.
“남을 미워하는 자는 그 머리에 뜨거운 무쇠 솥을 얹고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이니라” -고타마 싯다르타-
*참고문헌
스티브 세이브다우(2001), “마법입문”, 물병자리
찰스 폰스(1997), “카발라”, 물병자리
다카마 나루미(2000), “소환사”, 들녘
마노 다카야(2001), “도교의 신들”, 들녁
프란츠 칼 엔드레스(1995), “수의 신비와 마법”, 고려원미디어
데이비드 폰테너(1993), “상징의 비밀”, 문학동네
카뜨린 끄노(1997),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마법의 백과사전”, 열린책들
베르나르 베르베르(1997),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지옥의 백과사전”, 열린책들
광주 가톨릭대 신학부(1988), "샤먼을 결정하는 영과 입문의식“, 동 대학 출판부
Samual Weiser, "GOETIA", York Beach
S.Liddell MacGregor Mathers, "The Key of Solomon the King", York Beach
Aleister Crowly, "The Lesser Key of Solomon the King". York Beach
A.J.S.D.R.L.G.F, "The Black Pullet", Holmes Publshing
*목차
1. 서론
2. 저주의 기원과 역사
3. 저주의 개념정의
사례1. 솔로몬의 경우
사례2. 코르넬리우스 아그리파
4. 저주의 매커니즘
예1. 밀랍 인형 저주
예2. 짚 인형 저주
5.결론
*참고문헌
총알을 발사하는 것은 총이지만 방아쇠는 어디까지나 손가락이 당긴다. 저주도 마찬가지다. 미약한 영능력을 가진 자, 혹은 정신이 불량한 자라도 적절한 수련을 통해 주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능히 타인에게 치명적인 위해를 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즉, 손가락-술자의 의지, 방아쇠-영능력, 총-주술, 총알-저주의 피해 이러한 구도를 형성하게 된다.
이제 지금까지의 정보를 통해 저주의 매커니즘을 도출해 보자.
A. 술자가 목표 대상자에 대해 증오와 원한을 갖는다. -> B. 준비를 통해 증오와 원한의 마음을 순수하게 결집시킨다. -> C. 저주의식을 통해 그 마음을 총알처럼 목표에게 쏘아 보낸다.
이것이 저주이다. 어두컴컴한 방이나, 음습한 오두막, 그리고 끓는 가마솥 따위는 어디까지나 각자의 취향 차이일 뿐이다. 저주는 감저을 통해 발현되나 저주 자체에는 감정이 없다. 마치 차가운 납덩이처럼.
5.결론
이렇듯 저주는 알고 보면 종교와 문화의 일부분이며, 인간이 지니고 있는 원초적인 악의의 한 형태에 불과한 것이다. 효과 또한 별로 스팩터클한 점 따위는 없으며, 영감이 떨어지는 사람에게는 성패의 조짐조차 보이지 않기도 한다. 게다가 효과 또한 무척이나 랜덤random해서 어지간한 베테랑이 아니고서야 확실한 효과 또한 기대하기 어렵다. 덕분에 지금은 한낮 비과학적인 미신으로 취급당하기까지 한다.
그러나 인류가 수 천년이 넘게 저주의 존재를 믿었던 것에 대해 한낱 미신이라는 치부는 근거로 삼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그것보다는 좀 더 직접적인 이유, 그러니까 누군가가 저주를 통해 효과를 얻었거나, 무언가 만족스러운 경험을 해왔기 때문에 지금까지 존재 할 수 있었다는 답변은 오직 나만의 억측일까?
현대 인터넷 유저의 79%가 점을 믿으며, 한국에 등록된 오컬트 관련 사이트가 1000개가 넘는다면 이것이야말로 아이러니가 아닌가. 저주는 존재한다.
이 글을 제대로 읽었다면 이제는 간단한 저주 정도는 능히 할 수 있으리라. 그러나 감히 단언하건데 가급적이면 자제해 주길 바란다. 한때 나에게도 살의의 욕구를 느끼게 할 정도로 미운 사람이 있었다. 그때만 해도 무척이나 어리석었던지라 나는 성급하게 저주를 행하고 말았던 것이다. 결과는 양쪽에게 돌이킬 수 없었다. 그 녀석은 학교를 중퇴하게 되었으며 나는 놀랍게도 5미터 절벽에서 추락하는 부메랑 효과- 저주의 일환으로 발생하는 반작용 효과를 겪게 되었던 것이다. 아직 죽을 운명이 아니었던지 큰 상처 없이 마무리지었지만, 그 때 목에 생긴 흉터는 4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라지려 하고 있지 않다.
저주는 결국 지나가더라도 반드시 다시 돌아오는 시계추처럼 반드시 술자에게 마땅히 받아야할 대가를 치르게 하고 마는 것이다.
아무쪼록 저주에 대한 그릇된 의식을 바로잡는 데에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그만 이 허접한 글을 마칠까 한다.
“남을 미워하는 자는 그 머리에 뜨거운 무쇠 솥을 얹고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이니라” -고타마 싯다르타-
*참고문헌
스티브 세이브다우(2001), “마법입문”, 물병자리
찰스 폰스(1997), “카발라”, 물병자리
다카마 나루미(2000), “소환사”, 들녘
마노 다카야(2001), “도교의 신들”, 들녁
프란츠 칼 엔드레스(1995), “수의 신비와 마법”, 고려원미디어
데이비드 폰테너(1993), “상징의 비밀”, 문학동네
카뜨린 끄노(1997),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마법의 백과사전”, 열린책들
베르나르 베르베르(1997),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지옥의 백과사전”, 열린책들
광주 가톨릭대 신학부(1988), "샤먼을 결정하는 영과 입문의식“, 동 대학 출판부
Samual Weiser, "GOETIA", York Beach
S.Liddell MacGregor Mathers, "The Key of Solomon the King", York Beach
Aleister Crowly, "The Lesser Key of Solomon the King". York Beach
A.J.S.D.R.L.G.F, "The Black Pullet", Holmes Publshing
*목차
1. 서론
2. 저주의 기원과 역사
3. 저주의 개념정의
사례1. 솔로몬의 경우
사례2. 코르넬리우스 아그리파
4. 저주의 매커니즘
예1. 밀랍 인형 저주
예2. 짚 인형 저주
5.결론
*참고문헌
키워드
추천자료
- 민주주의의 개념과 역사 및 자유와 평등 다원민주주의의 위기와 과제
- 평생교육 개념 정의 및 프로그램의 유형 연구
- TCP/IP의 정의와 역사 및 구조 특징
- 역사교육의 이론(양호환 외) 1장 역사교육의 개념과 연구영역 요약
- 음모이론의 개념과 역사적근거 그리고 한계점 비판
- 장애 개념의 정의와 변천, 장애의 단계
- 사회복지의 개념과 정의 및 사회의 기능과 제도 설명
- [항만의 역사적 개념과 기능] 항만의 역사와 어원, 생성, 발달, 기능
- 사회복지의 개념에 대한 서술로 1)사회복지의 한자 영어의 뜻, 2)국내외 학자들이 정의한 개...
- [수퍼비전]수퍼비전(슈퍼비전)의 개념, 수퍼비전(슈퍼비전)의 기원, 수퍼비전(슈퍼비전)의 노...
- [이상심리학] 이상심리의 이해 - 이상행동에 대한 정의, 정상의 정의, 이상심리학의 역사
- 치매의 개념과 정의, 치매의 원인(요인) 및 분류(종류) - 뇌신경성의 퇴행성 변화에 의한 일...
- ★ 힐튼 인터네셔널(Hilton International) - 다국적 체인 호텔에 대해, 기원과 역사적인 발전...
- 진화심리학의 정의와 핵심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진화 심리학적 관점에서의 남녀의 성행동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