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생활-문화산업과 경제적 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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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화로 그 캐릭터에 대한 환상과 이미지를 함께 구매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캐릭터 산업의 성공을 기약하는 조건이다.
만화 산업은 곧 문화산업이다. 오늘날 일본이 만화 대국이 된 것은 일찌감치 만화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거쳐 만화의 자유로운 제작시스템을 갖추고, 이러한 환경아래서 만화산업의 인프라라고 할 수 있는 출판만화를 발전시켰기 때문이다.
우리도 속히 다양한 시각에서 만화를 바라보는 사회적 합의가 도출되어야 하며, 정부는 문화산업이면 고 부가가치 산업인 만화에 대한 우리의 경쟁력을 심각하게 제고하여 실행이 바탕이 된 정책 및 대안 제시가 있어야 한다. 그래서 소프트 산업의 각축장이 될 미래 사회에 콘텐트 웨어로서의 만화 산업이 문화 상품으로 당당히 승부를 걸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 나라도 케릭터를 다른 나라에 수출하여 많은 이익을 남기고 또 문화 산업의 영향으로 다른 산업들도 박차를 가하여 우리 나라 경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만화라고 해서 무조건 읽으면 안 된다는 식의 부정적인 논리는 없애고 만화라도 좋은 만화가 있고 나쁜 만화가 있으니 잘 구분하여 읽어야 마땅할 것이다.
여기까지 만화 산업의 여러 가지를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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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10.28
  • 저작시기2008.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87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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