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요 약
2. 평 가
3. 적 용
4. 통 합
2. 평 가
3. 적 용
4. 통 합
본문내용
이룰 것인가를 다루고 있는데, 이는 먼저 언어를 중심으로 한 인식의 구조를 살펴보며 또한 사회구조를 통해서 한 개인과 전체 사회의 구조속에서 어떻게 접근을 시도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잘 가르쳐 주고 있다.
복음은 단순히 선포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을 제자로 만들고 변화를 시키는 것이 목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을 배우는 것은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공생애 사역 가운데 사회적으로 소외당하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옴을 거절당한 무리들에게 다가가셔서 친히 하나님의 나라의 일원이 되게 하셨던 것을 기억하고 이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 가난하고 억눌린 사람들에게 먼저 복음을 전해야 할 것이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본은 따른다는 의미도 있으나, 또 한편으로는 그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대한 접근은 그들이 선교의 대상만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아주 훌륭한 선교의 매개자들이 될 것이다.
선교사의 인격과 신뢰성은 복음을 전하는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물론 선교사가 복음 자체가 아닐지라도, 복음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그의 행동 하나하나는 그리스도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복음은 단순히 선포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을 제자로 만들고 변화를 시키는 것이 목적인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을 배우는 것은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공생애 사역 가운데 사회적으로 소외당하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옴을 거절당한 무리들에게 다가가셔서 친히 하나님의 나라의 일원이 되게 하셨던 것을 기억하고 이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 가난하고 억눌린 사람들에게 먼저 복음을 전해야 할 것이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본은 따른다는 의미도 있으나, 또 한편으로는 그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대한 접근은 그들이 선교의 대상만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아주 훌륭한 선교의 매개자들이 될 것이다.
선교사의 인격과 신뢰성은 복음을 전하는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물론 선교사가 복음 자체가 아닐지라도, 복음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그의 행동 하나하나는 그리스도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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